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11.19 패치노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큰 변화는 없으며 몇몇 특성, 챔피언이 변경되었고 체계가 살짝 바뀌었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들이 어떤 식으로 변경되었는지 한번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11.19 패치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존 패치들보다 그렇게 큰 변화가 없습니다. 크게 변경된 점은 애쉬가 상향되었고 쓰레쉬가 너프되었다는 점과 아이템 히라나의 창, 그리고 즈롯 차원문 정도겠네요. 그러면 세부적으로 알아봅시다. 

 


 

체계 변경점

특성의 고서가 황금 전리품 구에서 등장할 확률이 40% 감소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재생술사 누누라던가, 주문술사 카르마라던가, 암살자 피들스틱과 같은 덱을 사용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라이프가 40이하가 되었을 때 나오는 신성한 축복에서 재조합기 2개와 5골드가 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사실 재조합기의 경우 그렇게 판을 뒤집기 쉬운게 아닌데다가 이게 나오면 실망하는 사람들이 더 많았죠. 이를 삭제하였습니다. 

 


 

특성 변경점

우선 척후병의 경우 척후병(3)와 척후병(9)의 경우 변경 사항이 없지만 척후병(6)에서 효과를 살짝 버프해줬습니다. 또 괴생명체 시너지 역시 괴생명체(4), 괴생명체(5)일때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이도록 버프되었으며 포병대(4) 시너지 역시 포탄 공격력 계수가 살짝 올라갔습니다. 

 


 

챔피언 변경점 

1코스트 챔피언 

 

2코스트 챔피언 

 

3코스트 챔피언 

 

4코스트 챔피언 

 

5코스트 챔피언 

롤토체스 11.19 패치에서 눈여겨봐야할 챔피언은 바로 쓰레쉬와 드레이븐입니다. 쓰레쉬의 경우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들게끔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크게 너프되었다고 할 수 있고, 드레이븐의 경우 신규 효과로 상대의 방어력을 50% 무시하게 되어 큰 버프라 할 수 있겠습니다. 미스 포츈도 시작 마나가 0에서 20으로 버프된 것도 버프라 할 수 있겠네요. 

 


 

아이템 변경점 

아이템의 경우 즈롯 차원문, 소환문 그리고 히라나의 창이 버프되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해서 즈롯 소환문을 잘 사용하진 않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차라리 공허충들에게 적들을 띄울 수 있게 하거나 주변에 치유 감소 효과를 주거나 하는 식으로 패치를 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11.19 패치노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번 이번에 버프된 미스 포츈과 드레이븐을 이용하여 철갑을 섞은 덱이 꽤나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뭐,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