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정글 누누에 대한 공략글인데요, 누누는 트롤 챔피언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시즌10 초반에는 다른 정글러들에게 밀려 픽률이 굉장히 낮았고, 승률도 낮았지만 한 번의 패치 이후 단숨에 그 능력을 인정받아 1티어 챔피언으로 등극 및 미드 누누도 많이 보이는 등의 쾌거를 이뤄낸 챔피언이죠. 

 


 

정글 누누 간단한 스킬 설명 

누누의 패시브는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누누 본인과 주변 아군 1명의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가 4초간 증가하며 이 시간동안 누누의 기본 공격이 기본 공격 피해의 30%에 해당하는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Q스킬은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회복는데요,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회복량이 50% 증가하고 몬스터에게는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마법 피해를 입히는데요, 이 스킬 때문에 누누는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게다가 오브젝트 싸움이나 스틸에도 능한 챔피언이죠. 

 

W스킬은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리는데,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눈덩이가 터지면서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E스킬은 누누가 3초에 걸쳐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눈덩이 세 개를 빠르게 난사하는데 눈덩이를 맞은 적은 마법 피해를 입으며,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는 눈투성이가 되며 눈덩이를 세 개 맞은 적은 1초 동안 느려지는데요, 누누가 눈덩이를 모두 던진 후 일정 범위 내에 눈투성이가 된 적들이 있다면 이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박하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는 윌럼프가 3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주변 열기를 빨아들이는데 이때 근처 적들은 이동 속도가 50% 감소하며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 감소량은 95%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누누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이 보호막은 정신 집중이 끝난 후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지고, 정신 집중이 끝나면 근처에 있던 적은 마법 피해를 입는데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정글 누누 스펠 선택 

벽을 넘을 수 있는 스킬이 없는 누누에겐 점멸이 꼭 필요하구요, 또 정글인데 강타를 안 들 수가 없겠죠? 

 


 

누누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를 찍어서 봇듀오에게 리쉬를 받아서 버프를 챙기면 2레벨이 되는데요, 2레벨에는 W를 찍은 뒤에 늑대던, 칼날부리던 어느정도 W를 5초 이상 굴릴 거리를 벌린 후 W를 써서 눈덩이를 최대한 크게 만들어서 부딪혀주며 패시브를 이용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 3레벨이 되면 E스킬을 찍어주고 그 이후부터는 R-Q-E-W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 해주면 되겠습니다. 

 


 

누누 템트리

템트리 부분은 항상 느끼지만 게임이 진행되는 상황마다 템트리를 다르게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초반 템트리는 대체로 비슷합니다. 

 

우선 체력을 올려주는 정글템을 맞춰준 뒤 마법공학 벨트까지는 고정이며, 템을 올리는 중간에 돈이 여유가 되면 기본 신발, 또 본인이 한 번도 안 죽은 상태면 암흑의 인장을 올려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정글템과 마법공학 벨트까지 나온 뒤라면 그 이후에는 본인이 딜이 굉장히 쎄고, 잘 죽지 않는 것 같으면 마관신을, 상대방 AD 챔피언이 잘 컸으면 닌자의 신발을, AP 챔피언이 잘컸으면 헤르메스의 신발을 띄워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이동속도를 올려주어 W를 더 빠르게 해주는 망자의 갑옷을 올리시는게 무난한 선택이고, 만약 AP계열이 너무 컸다면 정령의 형상을, 그냥 AD와 AP 둘다 너무 쎄면 가고일의 돌갑옷을, 게임을 털어먹고 있다면 메자이를 가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누누 룬 선택 

누누의 룬은 패치 이후 기준으로 난입을 많이 들어주는데요, 기존에는 포식자를 들기도 했는데 포식자 룬이 너프당하면서 스킬 및 공격을 3회 하면 잠시 이동속도가 굉장히 빨라지는 난입을 들어서 W를 적 챔피언에게 맞추고 총 3번까지 쓸 수 있는 E스킬을 두 번만 맞춰도 난입이 바로 터져서 E스킬의 추가 효과인 속박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이동속도와 관련된 빛의 망토, 기민함, 물위를 걷는 자 룬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에는 정밀의 승전보와 민첩함을 들어서 다이브 혹은 죽을 위기에서 승전보때문에 사는 경우를 노리면 되겠습니다. 

 


 

누누의 카운터 챔피언 

신뢰할만한 정보는 아닌듯 하나 개인적으로 누누를 많이 해본 입장으로서는 리신, 그레이브즈, 앨리스처럼 초반이 굉장히 강력한 정글러가 카정을 와서 내가 따이거나 정글몹을 뺏긴 경우 그대로 그게 스노우볼이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나 초반에 카정을 당하면 상대 정글러는 또 다시 카정을 오고 그러면 또 죽거나 도망치면서 동선도 꼬이기 마련이라 초반에 굉장히 강력한, 카정을 많이 즐기는 타입의 육식형 정글러들이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