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는 룰루와 더불어 정석 유틸 서폿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나미 챔피언에 대한 공략글인데요, 사실 시즌 10에서는 그렇게 좋은 능력을 보여주지 못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래도 Q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셋은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스킬들이며, W스킬로 안전한 라인전을 안전하게 이끌어 나갈 수도 있기는 개뿔 그랩류 서폿한테 한번 끌리면 사실 그냥 죽습니다. 

 


 

서폿 나미 간단한 스킬 설명

패시브는 나미의 스킬을 맞은 아군의 이동속도가 짧은 시간 동안 상승하는 것이며, Q스킬은 지정된 위치로 물방울을 발사하여 물방울이 닿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는 스킬로서, 이 Q스킬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가 나미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W스킬은 아군한테 쓰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그 이후 적군에게 튕기며 반대로 적군에게 쓰면 적군에게 데미지를 주고 아군에게 튕기는데 최대 3번까지 튕기며 사정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으므로 잘 사용하셔야 됩니다. 

 

E스킬은 사용시 6초동안 아군 챔피언의 다음 기본 공격과 스킬 3회를 강화하여 아군 챔피언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했을 때 적을 둔화시킴과 동시에 추가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긍기는 나미가 본인의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하여 발사하는데요, 해일은 적군에게 닿으면 적을 공중에 띄우며 둔화를 적용하고 데미지를 입히는데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면 길수록 둔화 시간도 길어진다는 사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폿 나미 스펠 선택 

당연하게도 점멸 + 점화를 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상대방 봇듀오가 들어오는 조합이거나 상대팀에 제드, 탈론같은 암살자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을 경우 탈진을 들어주어 원딜을 지켜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웬만하면 점화를 드는게 라인전 2:2 싸움에서 더 좋기 때문에 점화를 들어주는걸 추천드려요. 

 


나미 스킬 빌드

1레벨에는 W를 찍어서 정글 피도 채워주고, 라인전이 시작하면 서로 1렙이니 상대 원딜이 cs먹을때 평타 + W + 평타로 괴롭혀주는데요, 적에게 W를 사용했을 때 웬만하게 거리를 급하게 안벌리면 W가 튕겨서 자신에게 적용되어 나미의 체력이 회복되니 이를 이용한 적극적 1렙 딜교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상대 서포터가 블리츠크랭크, 쓰레쉬, 노틸러스, 레오나 같은 경우에는 2레벨을 찍자마자 사망할 수 있고, 운이 나쁘면 1레벨에도 사망할 수 있으니 2렙 타이밍을 보다가 먼저 2렙을 못찍을 것 같으면 어느정도 원딜과 함께 뒤로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2레벨을 찍으면 E를 찍어서 자신에게 E를 쓰고 E - 평타 - W - 평타 식으로 상대방을 견제해주시되, 상대방 서폿이 CC기가 있는 챔피언이면 CC기를 걸리지 않도록 잘 피해주시는 무빙이 필요하며, 3레벨은 Q를 찍어서 잘 맞춰주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에는 R - W - E - 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나미 템트리 

사실 현재 나미는 op.gg 통계 기준 5티어일만큼 잘 쓰이지 않는데요, 이왕 쓸꺼면 성배 - 향로 - 구원 템트리가 가장 안정적인 승률을 기록하는 중이며, 성배를 첫 템으로 띄우면 마나가 웬만하면 거의 부족하지 않게되어서 W를 자주 사용함으로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되며 향로의 경우에는 원딜에게 W를 사용해주면 자신과 원딜의 공격속도가 잠시 상승하기 때문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그 이후에는 구원 아이템을 가줘서 한타때 궁극기와 함께 구원을 사용해주시면 약간 불리한 상황에서도 역전을 충분히 이뤄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시야 아이템 코어 - 신발 - 성배 - 향로 - 구원입니다. 


 

나미 룬 선택 

나미는 사실 짤짤이가 중요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리고 E스킬이 아군을 강화시켜주는 스킬이라 콩콩이가 적용되기 때문에 콩콩이를 들어주는 것이 좋고, 나머지 주 룬에는 라인전 마나통을 늘리기 위한 마나순환 팔찌, 이동속도를 늘려 시야장악을 좀 더 원활히 하기 위한 기민함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깨달음, 그리고 조금이라도 짤 딜링을 늘리기 위한 주문작열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에는 영감의 비스킷과 우주적 통찰력 스펠을 추천드립니다. 

 


 

나미의 카운터 챔피언 

통계는 이렇게 되있지만, 사실 모든 그랩류 챔피언들에게 그랩을 당하는 순간 거의 죽기 십상이며 워낙 물몸이기 때문에 제라스, 브랜드, 벨코즈, 룰루같은 AP 서폿들에게도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별다른 패치가 있을 때까지 안쓰시는걸 추천드리는 챔피언이고 이왕 쓰게 된다면 자신감있는 플레이로, 프로게이머가 내 몸에 빙의했다 생각하시고 라인전을 풀어나가다 보면 잘 풀리가다가도 삑사리 한번에 샷건을 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롤 시즌10 나미 룬, 템트리, 스킬, 스펠, 카운터 등을 알아봤는데요, 원래 바다에 사는 컨셉이라 그런지 육지에서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렇다고 또 강가에서 쎈 것도 아닌 나미, 애정으로 해줘야되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