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레오나를 공략해볼건데요, 레오나의 경우에는 4개의 스킬중 3개의 스킬이 CC기이며 남은 하나의 스킬도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스킬이라 후반에는 탱커겸 서포터, 이니시에이터로 활약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서포터중에서도 현재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픽률대비 승률이 좋게 나오는 챔피언인 레오나의 스킬과 룬, 그리고 템트리, 카운터까지 전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폿 레오나 간단한 스킬 설명

레오나의 패시브 스킬은 다른 스킬을 적들에게 맞추면 해당 대상들에게 1.5초동안 햇빛 효과를 부여하며 빛나게 되는데요, 아군 챔피언이 이 상태의 적을 공격할 경우 햇빛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오나의 Q스킬은 다음 기본 공격을 맞춘 대상에게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1초동안 기절시키는 스킬이고, W스킬은 3초동안 피해 감소 효과와 레오나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올라가며 3초가 끝났을 때 주변에 적이 있을 경우 데미지를 입히고 위의 방어 효과가 3초간 추가로 지속됩니다. 

E스킬은 일직선 상에 모든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마지막으로 맞은 챔피언은 0.5초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며 레오나가 그 쪽으로 돌격하는 스킬이며, 궁극기의 경우 원형 범위에 빛을 폭발시키는데 가운데 있는 부분의 적들은 기절시키고, 그 외의 적들은 이동속도를 대폭 늦추는 스킬입니다. 

 


 

서폿 레오나 스펠 선택 

레오나 서폿의 경우 대부분 E스킬로 들어가면서 전투가 시작되는데 한번 들어가면 뚜벅이라 걸어서 빠져나와야 하므로 들어갔을 때 무조건 적을 따는게 좋은데요, 상대편 원딜을 물어 원딜을 순삭시키기 위해 점화를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간혹 상대가 야스오, 탈론, 제드 이런 챔피언이 있을때 탈진을 들어주는 것도 고려해볼만 한데 아무래도 플레티넘까지는 그냥 점멸 점화를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오나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를 찍어서 정글 리쉬를 도와주고, 라인전에 복귀하는데요, 라인전에서 1레벨에 Q인 레오나는 할게 별로 없기 때문에 빠르게 서폿 템으로 cs를 밀어서 선 2렙을 찍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선 2렙을 찍자 마자 E스킬을 찍고 E로 들어가서 E - 평타 - Q - 평타 - 점화 콤보를 빠르게 하시면 웬만한 원딜들은 죽거나 점멸을 빼게 되있습니다. 

 

3레벨에는 W를 찍고 그 이후부터는 R - W - E - 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해주면 됩니다. 

 


 

레오나 템트리 

서폿템을 먼저 완성해주셔서 시야확보에 힘을 쓰시고 신발은 거의 웬만하면 기동신, 그리고 서폿템 이후 첫 코어는 지크의 융합 아이템을 추천드리고, 그 이후에는 가고일의 돌갑옷, 그 다음엔 기사의 맹세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서 지크의 융합이 아군에게 버프를 주고, 가고일의 돌갑옷의 경우 완성되는 시점이면 거의 대부분 라인전은 끝나있는 상태라 한타싸움의 경우 대부분 레오나는 궁극기를 사용하고 적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에게 E를 쓰고 들어가야 하는데 근처에 적 챔피언이 3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추가로 올라가는 가고일의 돌갑옷의 경우 레오나의 W와 함께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굉장히 단단해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서폿템 - 기동신 - 지크의 융합 - 가고일의 돌갑옷 - 기사의 맹세 순서로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무난하게 좋은 템트리입니다. 

 


 

레오나 룬 선택 

레오나의 룬은 레오나 스킬이 cc기가 굉장히 많은 만큼 여진 룬이 잘 맞는데요, 그 이후 생명의 샘, 뼈 방패, 과잉성장을 들어주시는게 좋고 보조룬에는 비스킷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룬같은 경우는 취향을 어느정도 타는게 있으나 개인적으로 여진 스킬이 레오나와 제일 잘 맞고, 조금이라도 더 레오나를 탱커에 가깝게 만들어줄 수 있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오나 카운터 챔피언

op.gg기준으로 뽀삐, 질리언, 소나가 카운터 챔피언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질리언 같은 경우는 6렙 이전에 라인전을 이기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고, 소나 역시 물몸이라 순식간에 녹이는게 가능하여 별로 카운터 챔피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레오나 카운터는 알리스타, 쓰레쉬인데요, 알리스타의 경우 레오나가 E로 들어가도 바로 밀어낼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잘못하면 뛰운다음에 아군 포탑쪽으로 밀어버리는게 가능해서 쉽게 들어가지 못할 뿐더러 알리스타도 후반에 쟁쟁한 탱커로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쓰레쉬의 경우에는 레오나가 원딜에게 E를 맞추고 들어갈 때 쓰레쉬 역시 E스킬로 들어오는 레오나를 중간에 멈추게 할 수 있고, 게다가 Q로 이니시를 걸 수도 있을 뿐더러 W로 인한 갱 호응도 좋은 편이라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레오나에 대해서 룬, 스킬, 스펠, 템트리, 카운터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요즘 메타에 잘 맞는 서폿 챔피언인 레오나는 비교적 스킬 구성이 어렵지 않고 쉬운 편이지만 핵심 스킬인 E와 R이 논타겟 스킬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실력도 요구되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