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제 곧 11월이 되고 롤 시즌11도 마무리가 됩니다. 롤 시즌이 끝나면 프리시즌이 찾아오는데요, 이번 2022 프리시즌은 미리 PBE서버를 통해 공개가 된 상황입니다. 새로운 드래곤이 등장하며 특히 아이템과 룬 부분에서 많은 변경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한번 롤 2022 프리시즌 패치를 미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드래곤 

롤 2022 프리시즌에는 신규 드래곤인 화학공학 드래곤과 마법공학 드래곤이 등장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은 기본적으로 자신보다 현재 체력이 높은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며, 드래곤의 영혼 획득시 사이온이 죽으면 잠시 살아나는 대신 체력이 빠르게 깎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챔피언도 죽었을 때 잠시 살아나서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스킬도 사용 가능하니 무리하다가 죽어도 한 두명은 함께 데리고 가는 상황이 자주 보이겠네요. 또 화학공학 드래곤을 잡아서 지형이 변화되면 맵 곳곳에 가스 구역이 생성되고 이 구역 안에서 챔피언들은 은신 상태가 됩니다.

마법공학 드래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공격 속도와 스킬 가속이 증가하며 드래곤 영혼 획득시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둔화를 연쇄적으로 적용하는 능력을 얻습니다. 둔화 효과가 추가된 스태틱 효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또한 마법공학 드래곤을 잡아서 지형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 맵 곳곳에 마법공학 정거장이 생겨서 동선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신규 시스템 : 목표물 현상금 

오프젝트 현상금은 한 팀이 크게 뒤쳐져 있을 때 발동되며, 지고 있는 팀이 오브젝트 처치시 추가 골드를 획득하는 구조입니다. 오브젝트에는 바론, 장로, 용, 전령, 1차 타워, 2차 타워, 쌍둥이 타워가 해당되며 두 팀의 격차가 벌어질수록 오브젝트 현상금으로 얻을 수 있는 골드도 추가로 60%까지 증가합니다. 2022 프리시즌에는 이기고 있는 팀의 경우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지 못하게끔 오브젝트를 신경써야 되고 지고 있는 팀은 반대로 오브젝트를 노려야 하므로 조금 더 전략적인 게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규 아이템 

2022 프리시즌에서는 신규 아이템인 부서진 여왕의 왕관, 저녁갑주, 혹한의 손길, 종말의 겨울, 그림자불꽃, 원칙의 원형낫이 새로 등장합니다. 부서진 여왕의 왕관은 미드 AP 챔피언이 순식간에 여러 스킬들을 사용하여 강력한 딜을 넣는 암살자 챔피언(제드, 르블랑, 아리, 탈론 등)들을 상대로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고 저녁갑주의 경우 CC기가 많은 탱커형 탑 라이너와 서포터들(마오카이, 레오나, 노틸러스 등)에게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혹한의 손길, 종말의 겨울은 신지드에게 특히 잘 어울릴 것 같으며 그림자불꽃은 AP 챔피언들이 상대팀에 보호막을 걸어주거나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챔피언이 많은 경우 올리면 좋을 것 같네요. 원칙의 원형낫은 당연히 탈론이나 제드, 야스오, 요네 등에게 자주 사용될 듯 싶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원거리 딜러 아이템보다는 대부분 AP아이템과 탱커형 아이템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지평선의 초점이 이제 둔화 효과에도 적용되고, 우주의 추진력의 경우엔 고유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심연의 가면 역시 효과가 변경되었고 그 외에도 여러 아이템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룬 변경점 

치명적 속도는 이제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최대 6회 중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는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고 최고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는데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효과가 조금 줄어듭니다. 빙결 강화는 사실 이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룬이 되어버렸는데 2022 프리시즌에서는 적을 둔화시키면 빙결 지대가 생성, 해당 지대 위의 적은 15% 감소된 피해를 아군에게 입힌다고 하네요. 또 선제공격란 룬이 추가되는데 과거 도벽과 비슷한 룬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 변경점 

최초 협곡 바위게가 체력이 낮아지고 경험치 획득량도 감소되었네요. 뭐 정글러들의 초반 바위게 경쟁이 조금은 덜해지겠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2022 프리시즌 패치에 대해 미리 알아보았습니다. PBE서버에서 한창 데이터를 추출중이며 별 일이 없다면 이대로 적용될 듯 싶네요. 특히 도벽 룬을 대신할 선제공격 룬의 경우 먼저 공격을 맞추면 3초동안 선제공격이 적용되어 12%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데 이게 은근히 CC기로 시작하는 챔피언들이 생각해볼만한 룬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드라나 아리, 럭스, 니코 등 CC기를 먼저 걸고 이후 스킬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피언들에게 좋은 룬이 될 것 같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