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롤 시즌10 최근 굉장히 핫한 서포터임 판테온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원래 판테온은 주로 미드 라이너로 사용되었고, 그 외에도 정글, 탑으로도 가는 등 폭넓은 포지션을 갖췄습니다. 현재는 서폿으로도 활용되어 많이 활약하고 있는데 과연 서폿 판테온은 어떤 룬ㅇ르 찍어야되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간단한 스킬 설명

판테온의 패시브 스킬은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되는 스킬입니다.  

Q스킬은 짧게 누르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며, 길게 누르면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는 경우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대상을 2.5초 동안 25% 둔화시킵니다.

 

W스킬은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키는 스킬인데요,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면 다음 공격 시 3회 타격하여 판테온의 레벨에 따라 총 135 ~ 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E스킬은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1.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요, 마지막 공격 시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는 경우 지속 시간이 2.5초로 늘어납니다. (지속 시간 동안 1.67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는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몇 초 뒤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지며 일직선 상에 있는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스펠 선택 

서폿 판테온은 주로 상대방 원딜이나 물몸 서폿에게 Q로 딜교환을 한 뒤 접근하여 W로 스턴을 먹이고 E스킬을 이용해 뒤로 빠져나오거나 혹은 그대로 원딜과 함께 킬을 따내는 식으로 하는데요, 점화같은 경우 스턴을 먹이고 확실히 킬을 딸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판테온 자체가 근접 챔피언이라서 점화를 붙이기에도 좋구요.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스킬 빌드 

1레벨에는 W를 찍어서 리쉬를 해주며 정글러의 체력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게 좋고, 또한 정글이 반대쪽 버프부터 시작한다면 원딜과 함께 부쉬에 숨어있다가 리쉬를 마치고 내려오는 원딜을 W로 바로 물어 첫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반에는 서폿 아이템으로 cs를 밀어주고 선 2렙시 상대 봇듀오와 본인들이 체력이 비슷한 경우 상대 원딜을 향해 바로 점멸 - E - 점화 - 평타 - Q 스킬을 사용해주면 상대방 원딜은 킬을 내주거나 플레시를 빼야되게 됩니다. 3레벨에는 E를 찍고, 그 이후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템트리

보통 첫 코어템으로 그림자 검을 가서 시야 장악에 힘을 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림자 검 이후에는 기동력의 신발을 올려준 뒤 요우무의 유령검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유령검 아이템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잠시 이동속도가 빨라지는데 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W스킬, 스턴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템으로는 상황을 보고 본인이 좀 많이 죽는다 싶으면 수호천사로 한턴 버티는 것도 좋고, 죽음의 무도 아이템을 올려 탱킹에 신경쓰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 팀이 너무 방어력 아이템들을 많이 간 경우에는 블클을 띄워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룬 선택 

판테온 룬은 집중 공격이 자주 채용되는데요, 그 이유는 패시브 스킬로 강화된 W스킬을 쓰면 그 다음 공격은 3번 공격하여 바로 집중 공격을 터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턴을 먹이고 공격을 3번 하기 때문에 보조룬에 지배 - 비열한 한 방도 굉장히 잘 맞죠. 주 룬은 집중 공격,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는 것을 추천하고 보조룬에는 비열한 한 방, 끈질긴 사냥꾼 룬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카운터 챔피언 

판테온의 경우 원딜을 근처에서 잘 지킬 수 있는 서폿을 상대하기가 까다로운데요, 타릭이나 알리스타, 브라움같은 서폿이 상대하기 까다롭고, 또한 체력 회복 스킬이 있어 라인 유지력이 좋은 소나, 세나의 경우에도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서폿 판테온 공략글을 작성해봤습니다. 판테온은 현재 서폿으로도 2티어에 위치해 있고, 6레벨 이후에는 궁을 통하여 빠른 라인복귀도 가능하고, 용쪽에서 전투가 일어났을때 빠르게 합류하여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킬들의 구성이나 콤보같은 것도 비교적 쉬운 편이기도 하여 초보자 분들도 조금만 연습하면 잘 플레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새로운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