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를 알고 계시나요? 다양한 챔피언(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적들과 전장에서 5:5로 싸우면서 상대방의 기지를 먼저 부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또한 롤에는 티어란계 있는데, 티어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실력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능에서도 과목별로 1등급부터 9등급까지가 있듯이 롤의 경우 아이언부터 챌린저까지의 등급이 있습니다. 여하튼 많은 사람들이 이 티어를 올리기 위해 게임을 자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티어를 올리는 법,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닷지

우선적으로 봐야 될 것은 바로 조합인데요, 롤은 챔피언을 선택하는 창에서 상대방이 고르는 챔피언들과 아군이 고르는 챔피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과정부터가 중요한데요, 어떤 사람은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이 안나왔다고 던진다고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말도 안되는 픽을 하기도 하죠(ex:정글 이즈리얼, 이즈리얼 서폿) 그런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과감하게 닷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닷지란 캐릭터 선택창에서 나가는 것으로 닷지를 하게 되면 어느정도 포인트가 깎이긴 하지만 패배할 때 깎이는 포인트보다는 훨씬 덜 깎이기 때문에 어차피 지는 판 같으면 닷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ad 조합이나 올ap 조합같은 경우 상대방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중 하나만 정해서 템을 올릴 수 있으면 그 챔피언을 잡기가 굉장히 힘들게되고 결국 게임은 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 외에도 상대방 팀은 탑 오른, 정글 앨리스, 미드 갈리오, 원딜 케이틀린, 서폿 쓰레쉬와 같이 CC기로 잘 무장된 구성이지만 반면 아군은 탑 퀸, 정글 마스터 이, 미드 루시안, 원딜 코그모, 서폿 세나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있는 경우 승패는 거의 안봐도 상대 팀이 이기겠죠? 아군 팀은 올 AD에 탱커 챔피언도 없기 때문에 압도적인 실력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상대방 팀이 이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도 과감하게 닷지를 해줍시다. 

 


 

2. 맵리딩

맵리딩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미니맵을 보고 상대방 챔피언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동선을 예측하여 플레이하는 경우 갱킹을 피한다거나 아군이 갱킹을 시도하려 오고 있을때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 탑 라이너가 텔레포트를 타고 오고있는데 만약 미니맵을 못본 경우 로밍온 탑에게 죽어 게임이 불리하게 될 수 있죠. 미니맵을 자주 보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며, 자주 보는 만큼 시야를 밝혀주는 와드를 잘 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미드라이너의 경우 수풀에 바위게가 지나다니는 점부쉬나 상대 칼날부리 쪽에 와드를 박는게 좋은데요, 이런 와드에 상대방 정글러가 보이면 아군 정글러는 상대방 정글러의 동선이나 위치를 파악하여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갱, 역갱을 가는 등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와드 하나로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갱킹을 성공시켜서 오브젝트까지 챙기는, 이른바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맵리딩 및 와딩 꼭 기억하세요. 

 


 

3. 멘탈

열심히 하고 싶은데 상대방의 실력이 더 뛰어나거나 적 정글러의 갱킹떄문에 말리고 있는 경우 당연히 기분이 좋지 않기 마련입니다. 그와중에 아군이 채팅으로 뭐라뭐라 하면 짜증이 솟구쳐서 채팅으로 싸우게 되고 그러다 던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건 그냥 채팅을 치지 않고 게임을 하되 핑을 이용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군이 남탓 혹은 자신이 못해서 욕을 하는 경우 그냥 조용히 무시하고 넘어갔다가 게임이 끝난 후 신고를 하면 됩니다. 굳이 그 상황에서 대꾸하며 싸우는 경우 어느 한 쪽이 그냥 게임을 안해버리는 수도 있고, 고의 트롤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조용히 넘어가면 됩니다. 괜히 싸우다 집중력도 흐려지고 그렇게 지면 더 화나고 그러니 무시하거나 아니면 채팅 차단기능을 이용하시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4. 꿀챔프 찾기

롤에는 굉장히 다양한 챔피언들이 있는데 그런 것에 비해 항상 나오는 챔피언들만 나오는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을겁니다. 그렇게 많이 선택이 되는 챔피언의 경우 새로운 챔피언인 경우나 아니면 자주 나올 정도로 사람들에게 많이 선택을 받고 있단는 증거며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현 메타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챔피언을 픽하는 것이니, 꿀챔을 찾아서 꿀을 빠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탑에는 다리우스, 세트가 있고, 미드는 제드, 갈리오, 요네, 야스오 등, 정글러는 앨리스, 그레이브즈, 에코 등, 원딜은 케이틀린, 애쉬, 이즈리얼 등, 서폿은 럭스, 모르가나, 블리츠크랭크 등이 있죠. 물론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기준이고, 나중으로 가면 패치를 통해 메타가 변하겠지만 이처럼 꿀챔을 이용해서 족므 연습한 뒤 플레이하시면 비교적 라인전이 쉽다는 느낌이 생길거에요. 

 


 

5. 듀오

또 솔로 랭크를 돌리다보면 왠지 굉장히 잘하는 사람들이 한 두명 있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그런 사람에게 같이 듀오를 돌리자고 제안하여 함께 플레이해 연승을 거머쥘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 본인도 잘 했었어야 듀오를 같이 하기 때문에 이런 식은 '본인은 잘하는데 팀이 못해서 못올라간다'라는 마인드를 가진 분들에게 많이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티어 올리는 법과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말한 것들을 잘 지켜주면서 플레이를 하시다보면 진짜 웬만하게 못하지 않는 이상 게임을 하다보면 티어가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을거에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