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라면 항상 신규 챔피언에 대해 관심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신규 챔피언이 나오고 인게임에서 그 챔피언이 등장했을때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지 모르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 판 마주하고 나면 대충 어떤 챔피언인지 감각적으로 이해하실 수 있겠지만 사전에 미리 알아두면 업데이트 후 게임에서 만나도 어느정도의 대응이 가능하겠죠? 자, 오늘의 포스팅은 롤 신챔 사미라에 대한 내용입니다. 

 


 

롤 신규 챔피언, 사미라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사미라의 스킬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미라 기본 스탯 

공개된 사미라의 기본 스탯인데요, 기본 체력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거리가 500밖에 안되기 때문에 기본 체력을 높게 준게 아닐까 싶으며, 그 외 다른 스탯들은 썩 좋지는 않은 편입니다. 

 


 

사미라 스킬 

패시브 - 대담한 공격 

사미라의 패시브 스킬은 여러가지 다양한 효과를 모아놨는데요, 첫 번째로는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을 통해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키면 콤보를 1회 쌓습니다. 각 콤보마다 사미라의 스타일이 "E"부터 "S"등급까지 차례로 증가하는데요, 각 등급마다 3.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평타 - Q - 평타 이런 식으로 공격을 하면 총 3콤보니까 사미라의 스타일도 기본 E에서 D(평타 1대) - C(Q스킬) - B(평타 1대) 이렇게 스타일이 올라간다는 소리죠. 또 마지막 공격과 다른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켜야 된다는 점 때문에 평타 - 평타 - Q의 경우 스타일이 C까지 밖에 올라가지 않겠죠? 

 

두 번째 패시브는 사미라가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미라는 원래 기본 공격이 사거리 500인 원거리 챔피언인데요, 일정 거리 안에 있는 적의 경우 기본 공격하면 검으로 공격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죠. 

 

세 번째 효과는 아군과의 군중 제어 연계를 위한 효과로 기절이나 속박 등의 CC기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대상을 공중에 띄우고 기본 공격이 6회로 나뉘어 들어갑니다. 사미라 자체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아군 챔피언들과의 조합이 중요하겠죠? 

 

마지막 효과는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된 적이 공격 사거리 약간 바깥에 있을 때 공격을 하면 사미라의 최대 공격 사거리까지 돌격하는 효과입니다. 예를 들면 아군 모르가나가 속박을 맞췄는데 이대 사미라가 사정거리 700정도를 떨어져 있다면 기본공격 최대 사거리인 500까지 한번에 돌격하여 적과의 거리를 줄인다는 말입니다. 

 


 

Q - 천부적인 재능 

사미라가 총을 쏴 처음 맞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만약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는 적을 검으로 베어 데미지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25%의 추가 피해를 준다고 하네요. 또한 이따 나올 E스킬인 맹렬한 돌진 도중 사용하면, 돌진이 끝난 후 경로 내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한다고 합니다. 마치 야스오의 E Q 질풍검 콤보와 닮았네요. 

 


 

W - 칼날 회오리 

사미라가 대검을 휘둘러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을 두 번씩 공격해 각각 물리피해를 입히고 범위 안으로 들어오는 모든 투사체를 제거하는 스킬입니다. 광역 딜링을 하면서 시전중 맞은 투사체를 삭제하는 스킬이죠. 사미라의 주변 원형 범위이기 때문에 야스오의 장막과 비슷한 스킬이지만 데미지를 주는 점과 한 방향이 아닌 사미라 주변 원형 범위라는 점에서 야스오의 장막 스킬보다 더 우위에 있는 스킬인 것 같습니다. 

 


 

E - 맹렬한 돌진 

챔피언 대상으로 발동 가능한 스킬로 아군이나 적을 통과해 돌진합니다. 또한 돌진 도중 통과하는 모든 적을 베어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간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로, 일종의 돌진기겸 생존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된다고 하는데, 카타리나의 순보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R - 극악무도한 방아쇠 

사미라의 스타일 등급이 S등급일때만 사용이 가능하며 쿨타임의 경우 겨우 3초로 굉장히 짧습니다. 해당 스킬은 무기에서 총알을 폭풍처럼 쏟아내 주변의 모든 적을 2초에 걸처 10번 사격하는 스킬이고, 각 사격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 흡수 및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 등급이 S등급일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붙었지만 잘 이용하는 경우 한타때 적게는 2번, 많게는 그 이상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얼핏 보면 카타리나의 궁극기와 비슷합니다만, 스킬을 사용하면서 이동이 가능하여 더 많이 공격을 적중시키기 쉽다는 점이 다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신챔 사미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아마 9월 말 추석쯤에나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카타리나나 야스오처럼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라 피지컬에 따라 같은 챔피언이더라도 실력차이가 엄청 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포지션은 아무래도 원딜 포지션으로 정착하지 않을까 싶으며 탑같은 경우는 다리우스나 카밀, 레넥톤같은 브루저들이 득실거려 잘 안맞을 것 같고, 미드의 경우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원딜 포지션이 가장 유력한 이유는 패시브 스킬중 CC기에 맞은 적을 공격하면 공중으로 잠깐 띄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 패시브를 잘 이용하려면 서폿과 함께가 제일 좋겠죠?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