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10.18 패치 노트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다양한 챔피언들이 너프 및 버프를 먹었고 또한 수호자 룬도 너프를 당했습니다. 과연 어느 챔피언이 버프를 먹고 어느 챔피언이 너프를 먹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이번 밸런스가 조정된 챔피언은 총 12명의 챔피언이며 확인하고 싶은 챔피언을 Ctrl + F 버튼으로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
Q - 현혹의 구슬 기본 지속 효과를 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으로 옮겨 이제 모든 스킬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W - 여우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체력이 낮은 미니언에게 200%의 피해를 입히고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재생6.5 -> 5.5
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
신규 : 정기 흡수아리의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스킬 한 번당 최대 3번, 최대 9번까지 정기 흡수가 중첩됩니다. 정기 흡수가 9번 중첩되면 다음 스킬로 적중한 적 하나당 3/5/9/18 (1/6/11/16레벨에서) (+주문력의 9%)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삭제 : 바스타야의 은총이제 아리가 1.5초 이내에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시켜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Q - 현혹의 구슬
삭제정기 흡수이제 정기 흡수가 기본 지속 효과입니다.
W - 여우불
신규민첩해진 발걸음 : 이제 W-여우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신규미니언 박멸 : 이제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에게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 지정 개선 : 여우불이 챔피언을 제외하고 체력이 낮아 처치가 가능한 미니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E - 매혹에 적중된 적 챔피언은 여전히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8/7/6/5초 -> 10/9/8/7/6초
마나 소모량 : 40 -> 55
기본 능력치
공격력61 -> 59
Q - 궁사의 집중
버그 수정루난의 허리케인 바람의 분노 피해량 계산 시 Q - 궁사의 집중 스킬 레벨 증가를 고려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각 효과 버그 수정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공격에 자수정 애쉬 스킨의 Q - 궁사의 집중 시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전장의 돌풍
기본 피해량 : 80/115/150/185/220 -> 70/105/140/175/210
Q - 용의 일격
기본 피해량 : 80/120/160/200/240 -> 90/130/170/210/250
Q - 광휘의 일격
삭제 : 마나 회복이제 Q - 광휘의 일격이 챔피언에게 적중해도 적중한 챔피언당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주지 않습니다.
W - 천상의 축복
마나 소모량 : 70/80/90/100/110 -> 90/100/110/120/130
E - 화염주문검
마나 소모량 : 50/55/60/65/70 -> 없음
투사체 속도 : 2,000 -> 5,000
체력 증가량 : 90 -> 85
방어력 증가량 : 3.5 -> 3.25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 2.25% -> 3%
W - 활보
최대 추가 이동 속도 : 50/60/70/80/90 -> 55/65/75/85/95
Q - 화염방사기
총 피해량 : 175/210/245/280/315 -> 180/220/260/300/340
기본 지속 효과 - 투기장의 투지
오른쪽 주먹 추가 피해량 계수 : 총 공격력의 15% -> 추가 공격력의 50%
Q - 주먹다짐
추가 피해량 : 10/20/30/40/50 (+대상 최대 체력의 1/2/3/4/5%) (+총 공격력 100당 1%) -> 10/20/30/40/50 (+대상 최대 체력의 1%) (+총 공격력 100당 1/1.5/2/2.5/3%)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
보호막 : 70~121 (레벨에 따라) -> 60~111 (레벨에 따라)
E - 화염 숨결
용 형상 폭발 범위 : 220/240/260/280/300 (테두리 확인) -> 345 (중심 확인) (거의 모든 대상에게 345 범위의 중심 확인은 280 범위의 테두리 확인과 비슷합니다.)
두 번 확인 : 이제 용 형상일 때의 시각 효과 및 스킬 사거리가 실제 스킬 범위와 일치합니다.
최고 출력 : 이제 용 형상의 E - 화염 숨결을 최대 사거리 근처에 사용해도 자동으로 최대 사거리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용 형상 불타는 땅 피해 주기 : 1초 -> 0.5초 (초당 피해량은 동일)
매달리지마용 : 형상 불타는 땅의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E - 오염
중첩당 추가 피해량 계수주문력의 20% (최대 주문력의 120%) -> 주문력의 33% (최대 주문력의 200%)
R - 무차별 난사
관통하는 적당 피해량 감소 : 한 번 관통할 때마다 -20%씩 감소 (최소 피해량 40%) -> 한 번 관통할 때마다 -5%씩 감소 (최소 피해량 70%)
W - 풍전참뢰
찌르기 피해량 : 30/65/100/135/170 (+공격력의 75%) -> 40/75/110/145/180 (+공격력의 80%)
보호막 계수 : 주문력의 25% (+추가 체력의 12%) ->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9%)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10.18 패치노트에 대해서 게임에 꼭 필요한 밸런스 부분만을 정리해드렸는데요, 이번 패치노트 꼭 확인하시고 게임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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