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릴리아는 현재 롤 대회인 LCK에서도 몇 번 나왔으며, 릴리아가 나왔을 때 릴리아가 나온 팀이 게임을 계속 승리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물론 롤은 5:5 게임이기에 다른 라인들이 잘 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대회에서 등장할 정도로 챔피언의 기댓값이 높다는 이유겠죠. 과연 릴리아는 어떤 룬, 템트리를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간단한 스킬 설명

릴리아의 패시브 스킬은 릴리아가 스킬로 적을 공격했을 시 적에게 꿈가루를 묻혀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Q스킬은 기본 지속 효과로 릴리아의 스킬이 적중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데요,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5회 다 중첩되면 굉장히 이동속도가 빨라지겠죠? 이동속도가 빠르고 네 발로 이동한다는 점, 정글러라는 점에서 헤카림과 상당히 유사하네요. Q스킬을 사용하면 릴리아가 지팡이를 휘둘러 마법 피해를 입히는데요, 가장자리에 있는 적에게 같은 양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W스킬은 릴리아가 힘을 모은 후 강력한 일격을 가해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인데 중심에 있는 적은 3배의 피해를 입어 궁극기를 사용하여 적을 수면상태로 만들고 중심을 내리치는 콤보가 대표적입니다. 

E스킬은 릴리아가 데굴데굴 씨앗을 날려 적중한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모습을 드러내며 지속 시간 동안 둔화시키는 스킬입니다. 날린 씨앗은 적 또는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굴러가기 때문에 굉장히 멀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맞추는건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요. 

궁극기는 릴리아가 꿈가루가 묻은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전부 졸음 상태에 빠뜨리고 이후 해당 적은 잠시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집니다. 피해를 입어 깨어나면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스펠 선택

릴리아의 주 포지션은 정글러이기 때문에 점멸과 강타를 들어줍니다. 릴리아는 헤카림과 달리 이동속도에 따라 추가 스탯을 받는것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점멸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를 찍어주시고 2레벨에는 W를, 3레벨에는 E를 찍어주신 뒤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하면 됩니다. Q스킬의 경우 가장자리를 맞추는 경우 데미지가 더 들어가니 이를 잘 활용해 정글을 돌아주시고, 또한 패시브를 이용해 빠른 이동속도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템트리

부적과 충전형물약으로 스타트해주시고, 첫 코어템으로는 정글아이템 룬의 메아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보통 리안드리의 고통 아이템을 올리는데요, 릴리아의 경우 Q스킬을 헤카림의 Q스킬처럼 자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리안드리와 효율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생존력 및 어그로를 위한 존야라던가, 상대 AD가 잘 컸고 아군들중에 탱이 부족하다 싶으면 망자의 갑옷, 상대방이 블라디미르, 소라카, 문도와 같이 체력 회복 스킬이 있거나 피흡이 굉장히 좋은 경우 모렐로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룬 선택

나온지 얼마 안되기에 다양한 룬들이 핵심 룬으로 사용되는데요, 우선 이번에 설명드릴 룬은 마법 빌드로 대회나 천상계에서 주로 사용되는 룬입니다. 교전에서 카이팅이나 궁 각을 더 쉽게 보기 위해 난입을 주로 드는데요, 패시브 덕분에 Q평으로 난입이 터지고 거기에 Q 패시브까지 겹쳐지면 굉장히 빠르게 뛰어다닐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빛의 망토, 기민함, 물위를 걷는 자를 채택하여 빠른 기동력을 획득합니다. 보조 룬에는 지배 룬의 비열한 한방과 굶주린 사냥꾼을 주로 선택합니다. 

 


 

롤 시즌10 정글 릴리아 카운터 챔피언

올라프의 경우 릴리아가 수면으로 재우려고 해도 궁극기를 사용하면 무용지물, 게다가 도끼에 맞기라도 하면 이동속도가 감소하여 빠른 기동력도 소용이 없게 됩니다. 점멸이 없는 경우 올라프와의 1:1 싸움은 올라프가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으며 바이같은 경우는 궁으로 순식간에 접근하여 데미지를 주고 도망치려고 하여도 Q로 다시 따라붙어서 괴롭히기 때문에 힘듭니다. 그 외에도 기본적으로 릴리아는 방어력이 낮은 편이고, 카정에 능한 리신이나 그레이브즈에게 카정을 당하면 말려서 성장이 디뎌지며 오브젝트들도 챙기기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릴리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챔피언인만큼 아직 다양한 룬들이 사용되고 있고, 템트리도 다양하며 가끔 미드 릴리아나 탑 릴리아가 출현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허나 제일 많이 사용되는 포지션은 정글이니 참고바라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