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원딜 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진은 원딜러중에 독보적인 공격력 수치와 한 방, 한 방의 화력이 굉장히 강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4타의 경우 라인전에서 맞으면 굉장히 많은 데미지를 입는데요, 라인전도 준수하고 또한 4타와 궁극기 모두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가 존재하기 때문에 킬캐치 능력도 좋은 챔피언입니다. 또한 E스킬로 인해 시야를 조금이나마 확보할 수 있어서 잘 설치해두면 갱을 회피하는것도 가능하죠. 과연 진은 어떤 템트리를 올리고, 룬을 찍으며, 스킬은 어떻게 찍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간단한 스킬 설명

진의 패시브 스킬은 죽음의 4막으로 진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가지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확률 및 추가 공격 속도는 특별하게 적용되는데 증가할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며 치명타는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 (+0.4 추가 공격 속도%)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Q스킬은 간단한 스킬로 진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나는데요, 이를 이용해 원거리 미니언 정리와 함께 상대방 원딜에게 딜을 할 수 있죠. 

 

W스킬은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으며, 지난 4초 안에 진의 E스킬에 적중당했거나 아군 챔피언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스킬은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내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케이틀린의 덫처럼 진은 일정 시간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으며 E스킬의 패시브는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하는 스킬입니다. 

 

마지막 궁극기 스킬은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10초간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 공격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을 0.5초 동안 80% 둔화시키고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3%씩 추가로 증가하며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스펠 선택 

진은 원딜이기 때문에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는게 보통입니다. 또한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상대방 챔피언들이 앨리스, 아리, 조이, 레오나 등 하드 CC기 스킬이 많은 경우 정화를 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스킬 빌드 

1레벨에는 보통 Q를 찍어줍니다. 정글 리쉬를 도와주고 오면 앞 근거리 미니언 3마리가 피가 상당히 없는데 거기에 Q로 미니언 3마리를 다 먹어주고 원거리 미니언을 바로 공격함으로써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선 2렙을 가져오기가 쉽다는 말이죠. 2레벨에는 W를 찍고 서포터가 공격을 성공시켰을 때 W로 상대방을 맞춘 후 상대방이 속박에 걸리면 평타 한대를 더 넣을 수 있습니다. 3레벨에는 Q를 한번 더 찍어주는게 좋은데요, 사실 연꽃을 설치하는 E스킬은 데미지가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고 밟아도 상대방이 충분히 피할 수 있기 때문에 4레벨에 E스킬을 찍어줍니다. 그 이후에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템트리

보통 첫 코어 아이템으로 폭풍 갈퀴를 많이 가는데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공격 속도까지 함께 올려주는데 이러한 옵션들은 진에게는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되죠. 또한 진은 기밀한 발놀림 룬을 찍는데 폭풍갈퀴는 기민한 발놀림 룬과도 잘 어울리고, 게다가 진의 패시브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폭풍갈퀴를 올려주시고,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무난하게 성장한는 경우 고속 연사포를 띄워주시고 만약 본인이 킬을 엄청나게 먹고 초반에 캐리를 해야될 것 같으면 무한의 대검을 뽑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고속 연사포를 뽑았으면 그 다음템은 무한의 대검을, 반대로 무한의 대검을 뽑았다면 그 다음템은 고속 연사포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는 상황을 보면서 아이템을 띄워줘야 됩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룬 선택 

진은 주로 기민한 발놀림 룬을 채택하게 되는데요, 정복자나 다른 룬들이 진과 잘 맞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이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하위 룬에는 침착과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주로 선택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스펠 사용시 카이팅 능력과 생존력을 향상시키는 빛의 망토를, 추가 이동속도를 주는 기민함이나 시간이 흐를수록 강력해지는 폭풍의 결집으로 갈립니다. 

 


 

롤 시즌10 원딜 진 카운터 챔피언 

진은 생각보다 사거리도 나쁘지 않은 편이며 한 방, 한 방이 강력하여 카운터 챔피언이라고 말할 만한 원딜 카운터 챔피언은 별로 없는데요, 아무래도 뚜벅이 챔피언이기 때문에 서폿들의 역량에 따라 심하게 라인전이 갈리게 됩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0 원딜 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진은 잘 큰 경우 4타 한대만 맞아도 물몸의 경우 반피정도가 훅 까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뚜벅이라서 초반 정글러의 갱을 잘 흘리는 것이 중요하고, 한타 때도 물리지 않는 포지션을 잡거나 아군 서포터가 든든하게 지켜줘야 되는 챔피언입니다. 한타를 일으키고 싶을 때 먼저 선궁을 써서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해주어 아군 챔피언들이 CC기를 잘 맞춰서 한타가 일어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