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다뤄볼 덱은 굉장히 뜨고 있는 덱인 봉쇄자 초가스덱입니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초가스에게 봉쇄자를 주는 덱으로 봉쇄자 시너지의 효과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이 생기는 것을 이용한 덱입니다. 초가스는 스킬로 적 챔피언을 잡아먹을 때마다 최대 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봉쇄자 시너지를 극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덱인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봉쇄자 초가스덱 구성

기본 구성은 위와 같으며 만약 돌연변이 상징이 나왔다면 사이온에게 주고 말자하를 뺀 뒤 그 자리에 사교계 유닛을 넣어 카이사의 딜량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봉쇄자 초가스덱 증강체

핵심은 초가스에게 봉쇄자 상징을 넣어주는 것이므로 초반에 1-3 라운드에서 방벽을 먹거나 혹은 고대의 기록 보관소를 뽑아 봉쇄자 상징이 나온다거나 할 때 이 덱을 올리면 좋습니다. 그 외에는 거신 관련 증강체, 돌연변이 관련 증강체가 좋습니다. 

 


 

봉쇄자 초가스덱 시너지 

돌연변이 상징을 사이온에게 주지 않더라도 덱을 맞추면 돌연변이(5), 거신(2), 봉쇄자(3), 난동꾼(2) 시너지를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계속 말하지만 핵심은 봉쇄자 상징을 가지고 있는 초가스입니다. 

 


 

봉쇄자 초가스덱 아이템 

초가스에게 봉쇄자 상징, 구원, 거인의 결의를 줘서 탱킹력을 키우며 그와 더불어 사이온에게 돌연변이 상징을 가능하다면 만들어주고 만약 안된다면 카이사를 뽑아 넣어준 뒤 카이사에게 딜템을 몰아주면 되겠습니다. 

 


 

봉쇄자 초가스덱 운영법 

초반 봉쇄자 상징이 나왔을 때 올리면 좋습니다. 봉쇄자 상징이 나오지 않았지만 초반 크립 구슬에서 초가스가 나왔을 때라면 봉쇄자 초가스보다는 그냥 돌연변이 초가스로 올려주셔도 무난하게 순방 가능합니다. 봉쇄자 상징이 나왔다면 가렌, 카사딘, 블리츠크랭크로 빌드업하다가 초가스가 나오면 초가스에게 봉쇄자를 주고 돌연변이(3)을 맞춰주는 식으로 빌드업하면 됩니다. 

 


 

마무리 

굉장히 핫한 덱으로 완성되기만 하면 무조건 순방 가능한 덱입니다. 다만 봉쇄자 상징이 마음대로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올릴 수도 없는 덱이죠. 1-3에서 봉쇄자 상징을 얻는다면 올리는 덱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