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롤 12.1 패치노트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022년 첫 패치이며 네 명의 챔피언이 변경되었고, 그 외에도 아이템, 소환사 주문에도 변경점이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엄청나게 큰 변화는 아니지만, 소환사의 협곡에서 기존의 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한번 어떤 부분들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12.1 패치노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패치노트 12.1 하이라이트

먼저 다이애나, 갱플랭크가 상향되었고, 렉사이와 소나가 너프되었습니다. 또 아이템 부분에서 월식, 대자연의 힘, 불멸의 철갑궁, 마법사의 최후가 변경되었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텔레포트)가 변경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버프된 챔피언 

먼저 다이애나의 경우 기본 지속 효과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였고, 몬스터를 대상으로 했을 때 입히는 피해량도 크게 늘었습니다. 다이애나 정글을 자주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갱플랭크의 경우는 핵심 스킬인 Q스킬이 착취의 손아귀를 온전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된 이후 위력이 감소되어 마나 소모량을 감소하고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버프해주었네요. 

 


 

너프된 챔피언 

렉사이는 E스킬의 데미지와 쿨타임이 너프되었고 소나의 경우 기본 능력치에서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 E스킬의 쿨타임이 늘어났습니다. 저티어에서는 아니지만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저티어에서는 여전히 사용되지 않는데 고티어에서 강하다고 너프를 시키기보단 저티어와 고티어 고루 적절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하는게 좋았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템 변경점

월식은 아이템 효과의 대기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으며, 대자연의 힘은 중첩 유지시간을 5초에서 7초로 늘리고 마법 피해 감소량을 더 늘렸습니다. 불멸의 철갑궁은 원거리 딜러 및 전사 챔피언의 생존력에 너무 지나친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여 공격력과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이 둘 다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법사의 최후는 초반 마법사 챔피언들의 피해를 너무 효과적이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이유로 하위 아이템들을 변경해주고 마법 저항력이 감소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변경점

텔레포트가 이제 14분까지는 아군 포탑에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그리고 쿨타임이 전구간 3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14분이 지나 포탑 방패가 파괴되고 나면 강력 순간이동으로 변경되어 기존의 순간이동과 마찬가지로 미니언, 와드, 자크 젤리, 자르반 깃발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40초로 변경됩니다. 이로서 초반부 다른 라이너들이 텔레포트를 통해 전투에 개입하는게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패치노트 12.1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제 시즌12 시작까지 며칠 남지 않았는데 다들 미리 익숙해지도록 몇 판 랭크 게임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