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아리입니다. 아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미드라인이며 메이지, 암살자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딜이 부족해서 암살이 쉽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러면 과연 아리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아리 소환사 주문

스펠은 점멸과 점화를 들어줍니다. 텔레포트가 시즌12가 되면서 변경되면서 텔레포트를 드는 미드 라이너가 줄어들기도 했기 때문에 상대 미드 라이너가 트위스티드 페이트, 갈리오, 판테온 그런 챔피언이 아니라면 점멸과 점화를 들어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아리 스킬 빌드

보통 R-Q-W-E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상대 미드 라이너가 만약 견제하기 쉬운 근접 챔피언이라면 1레벨에 Q스킬 대신 W스킬을 찍은 뒤 평 W 평 콤보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롤 시즌12 아리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을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템트리의 경우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루덴의 폭풍, 그림자불꽃 or 지평선의 초점 -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만년서리 - 그림자불꽃 or 지평선의 초점 -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 것이죠.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2 아리 룬 

룬은 암살자 챔피언답게 지배에서 감전,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은 영감에서 비스킷 배달과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주면 됩니다. 보너스 능력치(룬 파편)의 경우 미니언을 더 잘 먹기 위한 공격 속도와 적응형 능력치, 그리고 남은 하나는 상대가 AD냐 AP냐에 따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유동적으로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아리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리는 무난하게 상대 미드와 반반을 가져가는 경우 암살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킬을 딸 생각으로 플레이하고, 상대와의 성장 격차를 벌려서 스노우볼을 굴려 게임을 끝내는게 좋은 플레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