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바로 비전 마법사 아리덱입니다. 아리는 이번에 시즌 6.5에서 다시 얼굴을 비췄는데요, 이 아리를 핵심 딜러로 하는 덱입니다. 시즌6으로 치면 비전 마법사 럭스 덱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비전 마법사 아리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좋은 증강체는 뭐가 있는지, 또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해야되는지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전 마법사 아리덱 구성

기본적으로 브랜드, 스웨인, 말자하, 벡스, 레나타, 아리, 빅토르, 실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 챔피언을 제외한 나머지 챔피언들이 모두 3코스트 이상인데다가 특히 5코스트 챔피언이 둘 이나 있기 때문에 꽤나 완성시키기 힘든 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피관리가 굉장히 중요하기도 합니다. 

 


 

비전 마법사 아리덱 좋은 증강체

비전 마법사와 관련된 증강체들은 대부분 잘 맞습니다. 그 외에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주문 칼날이나, 스킬 피해가 상대 마법 저항력을 일정 수치 무시하며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는 마법 무효화 시리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일정 비율 수치의 주문력을 얻는 대천사의 포옹도 괜찮습니다. 또한 스킬로 입히는 마법 및 고정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해주는 보석박힌 연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팀에 비전 마법사 두 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하는 비전 마법사의 영혼도 덱을 완성시키고 고르면 비전 마법사(8)을 완성시키기에 좋습니다. 

 


 

비전 마법사 아리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기본적으로 흑막(1), 비전 마법사(6), 학자(2)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비전 마법사 아리덱 아이템

메인 탱커인 벡스에게 가시 갑옷, 용의 발톱, 이온 충격기를 주고 아리에게 푸른 파수꾼, 보석 건틀릿, 무한의 대검을 주는게 핵심입니다. 이후 남은 아이템들은 가능한대로 레나타 글라스크에게 모렐로노미콘, 실코에게 덫 발톱, 빅토르에게 쇼진의 창을 주면 되겠습니다. 

 


 

비전 마법사 아리덱 운영법

대부분이 3코스트 이상인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기에 초반에는 직스에 아리 아이템을 넣어주고, 뽀삐나 코르키, 나르를 되는대로 넣어서 요들(3)을 챙겨줍니다. 이후 벡스가 나오면 직스를 제외한 요들 하나를 벡스로 대체하여 비전 마법사(2)도 챙겨주면서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7레벨을 찍은 뒤에는 아리, 레나타를 뽑고 직스를 뺀 후에 아리를 넣고 플레이해주다가 8레벨을 찍도록 하면서 빅토르와 실코를 찾아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빅토르가 나오기 전 까지는 다시 직스를 다시 넣어 비전 마법사(6)을 챙기는게 좋기 때문에 초중반 요들(3) 효과로 직스 2성을 두 개까지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마무리 

롤토체스 시즌6.5가 새로 시작되었고 아직은 다들 적응하는 느낌으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뭐, 하다보면 이제 대충 어느 덱이 얼마나 쎄고, 어떤게 약한지 그런 것들이 데이터가 쌓이면서 특정 메타가 생겨나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덱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