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바로 3사교계 이렐리아덱입니다. 4코스트 챔피언인 이렐리아에게 3사교계 효과를 받게 하면서 빠르게 적들을 녹여나가는 그런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3사교계 이렐리아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시너지는 어떤 것들을 챙길 수 있는지, 아이템은 어떻게 줘야되는지, 증강체는 어떤게 잘 어울리는지, 운영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사교계 이렐리아덱 구성

기본적으로 질리언, 나르, 세나, 바이, 세라핀, 오리아나, 이렐리아, 제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질리언을 제외하고 모두가 3코스트 이상의 챔피언들이기 때문에 빠르게 7레벨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사교계 이렐리아덱 좋은 증강체 

먼저 이 덱에 좋은 증강체들은 강화술사 관련 시너지나 천상의 축복 시리즈, 사교계 위치가 전방 2열인 경우 나이프의 날 시리즈도 괜찮습니다. 프리즘 증강체에서는 시계태엽, 강화술사, 사교계, 학자 영혼도 꽤나 쓸만하며 이번 시즌6.5에 새로 등장한 증강체들 중에서는 압도와 푸른 전지가 좋습니다. 

 


 

3사교계 이렐리아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경쟁자(1), 변형술사(1), 사교계(3), 강화술사(2), 시계태엽(2), 집행자(2), 타격대(2), 혁신가(3)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증강체들을 통해 몇몇 시너지들을 더 강하게 해주거나 할 수 있죠. 

 


 

3사교계 이렐리아덱 아이템

이렐리아에게 무한의 대검, 최후의 속삭임, 수은을 주는 것이 가장 좋고, 이후 제이스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세라핀에게 모렐로노미콘을 주는게 베스트입니다. 이렐리아는 스킬이 물리 피해인데다가 스킬로 적을 처치하는 경우 바로 다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또 최대 마나가 30이기 때문에 스킬을 자주자주 사용하며 핵심 딜러로 사용됩니다. 

 


 

3사교계 이렐리아덱 운영법

질리언을 제외하면 모든 챔피언이 3코스트 이상의 챔피언들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신지드와 이즈리얼, 카밀을 더해 혁신가(3), 시계태엽(2)를 챙기는 식으로 운영해주는게 좋습니다. 이즈리얼에게 이렐리아 아이템을 미리 만들어주고 신지드에게는 제이스 아이템을 미리 만들어줍니다. 체력관리를 하면서 7레벨을 찍고 이렐리아를 찾아 이즈리얼과 바꾸고, 8레벨을 찍고 제이스를 찾아 신지드와 바꾸면 됩니다. 

 


 

마무리

단점이라고 상대팀에 3성 초가스라던가 그런 엄청 단단한 탱커가 있고, 그 탱커에게 이렐리아의 포커스가 향한다면 지는 구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뭐, 해당 부분은 배치를 통해 어떻게 잘 조절해주면 되는데 가급적 물몸 챔피언들을 우선 공격하여 스킬을 난사할 수 있게끔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