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바로 VIP 제리덱입니다. VIP는 연미복 시너지 챔피언들 중 랜덤하게 상점에 등장하는 개념으로, VIP 챔피언의 경우 전장에 배치했을 때 추가 효과를 부여받습니다. 제리는 5코스트 연미복 챔피언이기 때문에 VIP 제리를 뽑아 메인 딜러로 활용하는 덱입니다. 그러면 VIP 제리덱은 어떤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식으로 운영해야 되는지, 증강체는 어떤게 좋은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IP 제리덱 구성

먼저 덱 구성을 살펴보면 신드라, 자이라, 레오나, 모르가나, 브라움, 오리아나, 진, 제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리가 5코스트 챔피언이기 때문에 완성시키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점에서 VIP 제리가 아닌 일반 제리가 나와 구매하여 아이템을 주었을 경우 이후 VIP 제리가 나오면 기존 제리를 팔아 아이템을 넘겨주거나 혹은 제리를 하나 더 뽑아 2성 제리가 되는 것을 노릴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런 이유로 니코의 도움이 있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VIP 제리덱 좋은 증강체 

저격수의 은신처의 경우 제리가 나오기 전까지 이를 잘 활용할 수 있고, 제리가 나와도 제리 역시 저격수이기 때문에 효과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미복 관련 시너지나 마법 무효과, 분쇄기 시리즈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또 신규 증강체인 보석박힌 연꽃과 VVIP 역시 제리에게 몰빵해주는 덱인 VIP제리덱과 잘 어울리며 그 외에 시너지 효과를 더 챙기는데에는 시계태엽, 강화술사, 연미복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VIP 제리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강화술사(2), 경호대(2), 범죄 조직(3), 시계태엽(2), 연미복(3), 저격수(2), 학자(2)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증강체 등을 통해 강화술사(3), (4), 시계태엽(4), 연미복(5) 정도로 강화시켜주면 좋습니다. 

 


 

VIP 제리덱 아이템 

제리덱의 아이템은 제리에게 구인수의 격노검, 마법공학 총검,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주고, 브라움에게 워모그의 갑옷, 가시 갑옷, 용의 발톱을 주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모르가나에게 모렐로노미콘을 주고 오리아나에게 주문력 아이템을 만들어주거나 레오나에게 탱템을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VIP 제리덱 운영법 

초반에는 범죄조직과 경호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레벨에는 덱에 포함되는 자이라와 더불어 다리우스, 애쉬에 뽀삐나 블리츠를 하나 추가하여 범죄조직(3), 경호대(2)를 챙겨주면서 브라움에게 줄 아이템을 다리우스에게, 제리에게 줄 아이템을 애쉬에게 줘서 체력 관리를 합니다. 6레벨에 신드라를 넣어 학자(2)를 챙기고, 케이틀린이나 미스 포츈을 넣어 저격수(2)까지 챙겨줍니다. 7레벨에는 가급적 모르가나와 브라움을 찾아서 범죄조직(5) 효과를 유지하도록 조합을 짜면서 이후 8레벨을 찍으면서 다른 챔피언들과 VIP 제리를 찾아 덱을 완성시켜주면 됩니다. 

 


 

마무리 

완성시키면 적을 살살 녹여버리는 제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강화술사 시너지와 총검으로 인해 잘 죽지도 않고 좀비처럼 적을 공격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