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바로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입니다. 2코스트이며 범죄 조직, 저격수 시너지인 애쉬를 3성을 노리는 덱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애쉬 리롤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증강체가 잘 어울리는지, 아이템은 누구에게 무엇을 주는지, 또 운영은 어떻게 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 구성 

기본 구성은 다리우스, 애쉬, 자이라, 모르가나, 브라움, 오리아나, 진, 실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즌6의 트리스타나 리롤덱을 생각하시면 대충 어떤 느낌의 덱인지 이해하기 쉬울 듯 합니다.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 좋은 증강체 

초반에 범죄 조직 관련 증강체나 저격수의 은신처가 나오면 가기 좋은 덱입니다. 그 외에도 천상의 축복, 분쇄기 시리즈 증강체도 잘 어울리며 보석박힌 연꽃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특정 유닛 3성을 노리는 덱이기 때문에 상점이나 리롤 관련 증강체들도 좋습니다.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켰을 때 흑막(1), 범죄 조직(5), 강화술사(2), 경호대(2), 시계태엽(2), 저격수(2), 학자(2)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강화술사를 제외하고 나머지 시너지들의 경우 다음 단계의 효과를 적용받으려면 해당 시너지의 챔피언이 두 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프리즘 증강체를 제외하고는 시너지 관련 증강체를 고르지 않는게 좋습니다.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 아이템

애쉬에게 무한의 대검, 최후의 속삭임, 구인수의 격노검을 주고, 모르가나에게 가시 갑옷, 구원, 모렐로노미콘을 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 회복 효과 감소 증강체를 골랐다면 모렐로노미콘 대신 이온 충격기도 괜찮으며 그 후 아이템들은 실코에게 주문력 아이템이나 진에게 공격력 아이템, 브라움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챙겨주면 됩니다.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 운영법 

초반에 범죄 조직을 빠르게 모아 범죄 조직(3)을 활성화 시키는게 중요하며 여기에 케이틀린이나 뽀삐, 신드라 등을 더해서 경호대(2), 저격수(2), 학자(2)를 적당히 챙겨가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6레벨에서는 이자를 받으며 리롤을 치면서 애쉬 중심으로 자이라, 모르가나를 함께 3성작을 노려주며 브라움이나 진이 나오면 각각 뽀삐, 케이틀린과 바꿔줍니다. 7레벨이 되면 오리아나를 넣어주고 8레벨이 되면 실코 또는 레나타 글라스크를 넣어주면 덱이 완성됩니다.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6.5 범죄 조직 애쉬 리롤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모르가나가 핵심 탱커로 자주 사용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모르가나가 스킬을 사용하면 보호막이 생기는데다가 그 보호막이 사라지면 추가 마나가 회복되어 또 다시 금방 보호막을 쓰기 때문에 상당히 탱커로 쓰기에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