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덱은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입니다. 시즌6에서 화학공학은 보통 우르곳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우르곳이 없어진 지금은 트린다미어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화학공학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시즌6.5의 화학공학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누구한테 어떤 아이템을 줘야 되는지, 또 어떤 증강체가 좋으며 운영은 어떤 식으로 해야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 구성 

워윅, 자크, 트린다미어, 레나타, 바이, 빅토르, 실코, 제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 좋은 증강체 

화학공학덱의 경우 화학공학 기물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화학적 과부화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후반에 머릿수 맞추기용의 기물들에게 강력한 딜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준비 태세의 경우 도전자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워윅과 트린다미어를 통해 큰 이득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삼위일체 시리즈 역시 핵심 기물인 트린다미어를 강하게 해주어 사용할만 합니다. 화학공학 시너지를 넣어주는 화학공학 문장, 심장, 영혼 등 모두 유용하며, 화학적 과부화 및 무상 치료 등 화학공학 기물들에게 잘 어울리는 시너지입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기본적으로 화학공학(5), 경쟁자(1), 흑막(1), 변형술사(1), 난동꾼(2), 도전자(2), 집행자(2), 학자(2)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 아이템 

 

화학공학덱의 메인 딜러 우르곳이 사라지고 트린다미어가 생겨났습니다. 트린다미어에게 피바라기, 최후의 속삭임, 수은 장식띠 등의 AD 핵심템을 주고 레나타에게 모렐로를, 나머지 탱템 및 잡템들을 바이에게 몰빵해주시면 됩니다. 트린다미어에게 꼭 이미지에 나와있는 아이템을 주실 필요는 없지만 트린다미어 수은과 레나타에게 모렐로는 반드시 넣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화확공학 문장이 있으실 경우 바이나 제이스에게 넣어주시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덱 운영법

초반에 트린다미어가 빠르게 나오거나 AD아이템이 몰려있는데 트위치나 신지드, 카밀 및 화학공학 기물이나 증강에서 관련 시너지가 나올때 가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공템은 트위치에 넣고 방템은 신지드나 다른 난동꾼에게 넣어서 사용하시다가 딜템은 트린다미어로 탱템은 제이스나 바이스 등에게 넣어서 교체하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시즌6의 화학공학덱은 우르곳의 안정적인 딜링으로 4위 이내에 순방하기 좋으나, 다른 덱들에 비해 딜링이 떨어지는

이유때문에 제이스, 탐 켄치, 징크스 등이 2성이 찍히고 아이템이 들어가지 않으면 1등을 노리기 굉장히 어려운 덱이였습니다. 현재의 6.5 시즌도 마찬가지로 트린다미어 하나에 모든 것을 의존하는 덱인만큼 트린다미어 3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빠르게 트린다미어 3성을 찍고 고코스트 기물 (제이스, 실코, 탐 켄치)를 갖춰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