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토체스 12.6 패치노트입니다. 증강체부터 시작해서 특성, 각각의 챔피언, 아이템까지 많은 변경이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너무 강력했던 몇몇 전략이 너프되어 적절한 밸런스를 찾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패치노트 12.6 하이라이트 

마법공학 특성이 상향되었습니다. 챔피언의 경우 케이틀린, 스웨인, 갈리오, 실코가 상향되었죠. 반면 말자하, 이렐리아, 제이스는 너프되었고, 밤의 끝자락 아이템은 상향, 증강체에선 혁신가의 심장, 스포트라이트 공유, 초소형이 하향되었습니다. 또 플래티넘 증강체 혁신가의 영혼은 이제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삭제되었습니다. 12.6 패치노트 하이라이트는 중요한 부분만 체크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변경 사항은 아래 내역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증강체 변경점 

증강체 선택 시간이 전체적으로 감소되었고, 고전압, 루덴의 메아리 시리즈는 스테이지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는 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황금 티켓의 무료 새로고침 확률도 45%로 증가하였고, 초소형의 경우 실버 증강체에서 골드 증강체로 변경되었으며 대신 회피율이 상승하고 선택시 요들 챔피언의 크기가 줄어드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변경사항이 있으니 하나하나 읽어보면 되겠습니다. 

 


 

특성 변경점 

특성 부분은 그렇게 많은 변화는 없습니다. 집행자가 기존 2, 4 기물을 모아야 효과가 활성화되던게 3 기물을 모아야 효과가 활성화되게 바뀌었고, 지속 지간이 3초에서 4초로 늘어났습니다. 또 마법공학 증강체가 마공학 핵에 장착된 증강 수에 따라 위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죠. 또 혁신가의 경우 약간 너프가 되었습니다. 

 


 

챔피언 변경점 

먼저 전반적인 챔피언들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1코스트 챔피언

케이틀린의 경우 공격 속도가 버프되었고, 이즈리얼은 스킬 신비한 화살 중첩당 공격 속도가 너프되었습니다. 


2코스트 챔피언 

퀸의 스킬 데미지 및 무장 해제 지속 시간이 너프되었습니다. 워윅 역시 기본 공격시 체력 회복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스웨인의 경우 스킬 딜량 및 회복량 모두 버프되었고, 코르키의 스킬 딜링이 감소하였습니다. 렉사이는 최대 마나가 감소함으로 버프되었고, 세주아니 역시 기본 체력이 100 상승하여 버프되었습니다. 


3코스트 챔피언

말자하의 최대 마나가 60에서 80으로 크게 상승하였고, 대신 공격 속도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또한 스킬의 딜량도 늘어났습니다만, 기존에 블루를 줘서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게 하던 것을 생각하면 너프라고 생각되네요. 벡스의 스킬 보호막 흡수량도 너프되었고, 자크의 스킬 피해 감소량도 너프되었습니다. 


4코스트 챔피언 

이렐리아의 스킬 피해량 및 최대 마나량 증가로 인해 이렐리아를 메인 기물로 사용하는 사교계 이렐리아덱, 고물상 이렐리아덱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드레이븐의 회전 도끼 피해량도 감소하여 VIP 드레이븐덱도 힘이 줄어들었을거라 생각됩니다. 


5코스트 챔피언 

5코스트 챔피언들의 경우 갈리오는 스킬의 딜량은 줄었지만 체력 비례 피해량 및 기절 지속시간은 1성일 때 버프되었습니다. 제이스의 경우 2성일 때 너프된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 외에도 제리의 기본 지속 효과 마법 피해량이 감소, 실코의 스킬 지속시간은 버프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밤의 끝자락은 일정 HP 수치가 되면 잠시 은신이 되어 상대방이 해당 챔피언을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은신이 된 챔피언도 다른 유닛을 공격하지 못했었죠. 그러나 이제는 은신 상태의 유닛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마무리

이번 패치 이후로 돌연변이덱, 사교계 이렐리아덱, 사교계 고물상덱, VIP 드레이븐덱, 쌍발총 요들덱, 도전자 워윅덱까지 크게 너프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추천드리는 덱은 너프에 영향을 덜 받은 강화술사 세나덱이라던가, 쌍발총 갱플랭크덱, 트카이신(트위치 리롤)덱이 그렇게 큰 변화가 없기에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또 새로운 메타가 분명 등장하긴 하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