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6.5 덱은 마법공학 타격대 덱입니다. 마법공학 시너지를 바탕으로, 시비르를 메인 딜러로 기용하는 덱으로 덱이 완성만 되면 순방할 가능성이 높고 최근 들어 굉장히 자주 보이는 덱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마법공학 시비르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떤 증강체를 선택해야 좋은지, 아이템은 어떤게 좋은지, 운영법까지 한번 차례차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법공학 타격대덱 구성 

기본적으로는 자르반, 세주아니, 스웨인, 루시안, 바이, 시비르, 알리스타, 제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덱을 완벽하게 완성시키려면 9레벨을 달성해야 하지만, 8레벨에서 제이스를 빼고 넣어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8레벨에 제이스를 제외하고 덱을 완성시킨 뒤 체력이나 상황에 맞게 9레벨을 찍을지 말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마법공학 타격대덱 증강체 

전투 관련 증강체는 분쇄기, 후방 지원, 방패진, 약점 정도가 괜찮으며, 그 외에는 마법공학 관련 증강체들을 집어주면 됩니다. 특히 처음 시작 초밥이 모두 뒤집개로 시작하는 라운드의 경우 운이 좋다면 마법공학(8)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마법공학 타격대덱 시너지

기본적으로 9레벨에 제이스까지 포함시켜 덱을 완성시킨다면 경쟁자(1), 변형술사(1), 집행자(3), 마법공학(6), 난동꾼(2), 타격대(2)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8레벨까지만 찍고 제이스를 제외해주는 경우에는 집행자(3), 변형술사(1)이 빠집니다. 

 


 

마법공학 타격대덱 아이템

시비르에게 스태틱의 단검, 구인수의 격노검을 필수로 주고 나머지 하나의 아이템은 거인 학살자, 수은 중 하나를 주면 됩니다. 거인 학살자를 주는 경우는 CC기들에 대비하여 루시안에게 밴시를 만들어줘서 대비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알리스타에게 모렐로를 우선적으로, 알리스타나 바이에게 방어 아이템들을 주면 되겠습니다. 

 


 

마법공학 타격대덱 운영법 

녹턴의 경우 완성덱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마법공학 기물로 초반 시너지를 채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맞게 트위치나 탈론을 넣어서 암살자(2)효과도 챙길 수 있죠. 무엇보다 시비르가 나오기 전까지 녹턴에게 시비르에게 줄 아이템을 미리 주는 식으로 하면 초반 피관리가 훨씬 더 수월해집니다. 또한 렉사이를 넣어 자르반과 함께 타격대(2), 세주아니와 함께 난동꾼(2) 시너지까지 챙겨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초반을 운영하다가 50원 이자를 챙기며 7레벨을 달성하여 시비르를 찾아 넣어주고 빠르게 덱을 완성시켜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6.5 마법공학 타격대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비르가 핵심인 덱인데다가 마법공학 기물들은 1코스트 기물이 두 개, 2코스트 기물도 두 개라서 초반부터 시너지를 챙기며 안정적으로 가기도 쉬운 편입니다. 최근 들어 특히 굉장히 자주 보이는 덱이죠. 여러분들도 한번 마법공학 타격대 덱으로 점수를 올려보는건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