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7이 등장하기 전 미리 어떤 시너지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너지는 계열 시너지와 직업 시너지로 나뉘는데 시즌6, 시즌6.5를 예로 들면 이즈리얼은 고물상, 혁신가 시너지를 가지고 있죠. 여기에서 고물상은 계열 시너지이고, 혁신가는 직업 시너지입니다. 그러면 과연 시즌7에는 어떤 시너지들이 있을까요?
별(3/6/9) - 상점이 5번 열릴 때마다 별 챔피언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하며 별의 구를 획득합니다.
아군이 추가 주문력을 얻습니다.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주문력과 구의 가치가 증가합니다.
분노날개 (3/6/9) - 마나를 분노로 전환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를 15 생성합니다.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격분ㅂ하며 공격 속도와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격분 효과 발동 중에는 분노를 얻을 숫 없습니다.
속삭임 (2/4/6/8) - 속삭임이 피해를 입힌 적은 움츠러들며 6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 감소합니다.
움츠러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 속삭임은 중첩되는 공격력과 주문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비취 (3/6/9/12) - 점점 강해지는 비취 조각상을 소환합니다. 비취 조각상은 이동 가능합니다.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조각상 수가 증가합니다.
전투마다 조각상 주변의 아군이 공격 속도와 최대 체력 회복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조각상이 파괴되면 조각상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주변 적에게 입힙니다.
빛비늘 (3/5/7/9) - 골드에 비례해 강해지는 무작위 빛비늘 한정 아이템을 부여합니다.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고유 아이템 수가 증가합니다.
신기루 (2/4/6/8) - 신기루 유닛이 게임마다 다른 특성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종류 : 전기 과부하, 대장군, 해적, 빛의 인도자, 처형자, 주문검, 결투가
조련사 (2/3) - 라운드마다 각 조련사가 뇸뇸이에게 간식을 1개씩 먹여 체력과 주문력을 추가합니다. 뇸뇸이의 별 등급은 간식 25개마다 증가합니다.
조련사 (3) 도달 시 뇸뇸이의 스킬이 피해를 두 배로 입힙니다.
비늘혐오자 (2/4/6) - 아군에 용이 없을 경우 비늘혐오자 챔피언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체력이 2,500 이상인 적에게 받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축제 (2/3/4/5) - 스킬로 피해를 입힌 후 폭죽을 발사해 무작위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길드 (1/2/3/4/5) - 아군에게 고유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길드 아군은 두 배로 얻습니다.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세주아니: 체력
트위치: 공격 속도
라이즈: 주문력
탈론: 공격력
바드: 공격당 마나
상징: 모든 피해 흡혈 (입힌 모든 피해 비례 체력 회복)
폭풍 (2/4/6/8) - 9초 후 결투장에 벼락이 떨어집니다. 적이 2초 동안 기절하며,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용 (1) - 용은 특성 중첩을 3 증가시키지만 2개의 팀 슬롯이 필요합니다.
또한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이 특성은 용 챔피언이 정확히 하나 있을 때 활성화됩니다.
주문도둑 (1) - 스킬 사용 후와 라운드 시작 시마다 새 스킬을 가져갑니다.
별부르미 (1) - 각 전투에서 처음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별부르미의 체력을 별 등급에 따라 2/4/100만큼 회복합니다.
민첩사수 (2/4/6)
고유: 공격 사거리가 2칸 증가합니다.
민첩사수와 대상 사이에 놓인 칸 하나당 해당 민첩사수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암살자 (2/4/6)
고유: 전투 시작 시 적의 후방으로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을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난동꾼 (2/4/6/8)
아군이 추가 최대 체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난동꾼은 두 배로 얻습니다.
(2) 체력 125
(4) 체력 225
(6) 체력 450
(8) 체력 800
포명대 (2/4/6)
5번째 공격마다 대포를 발사하고 대상 주변이 폭발을 일으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수호자 (2/4/6)
전투당 한 번 체력이 50%일 때 가장 가까운 아군과 자신에게 보호막을 사용합니다. 보호막은 중첩되며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요술사 (3/5/7)
요술사는 스킬을 두 번 사용하고 총 주문력이 조정됩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신비술사 (2/3/4/5)
아군이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일깨우는 자 (2/4)
아군 또는 적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마나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형상변환자 (2/4/6)
변신 시 추가 최대 체력을 얻고 그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전사 (2/4/6)
전사가 공격 시 25%의 확률로 다음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추가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병대 (2/4/6)
고유: 이동 시 대상에게 빠르게 돌격합니다.
기병대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전투 시작 및 돌격 이후 4초 동안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용술사 (3/6/9)
용술사의 축복을 사용해 영웅을 선택합니다. 해당 영웅은 체력과 주문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특성 필요치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또한 용술사의 별 등급 하나당 5%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전설 (3)
각 전투: 주변 아군 하나가 자신의 영혼을 전설에게 바칩니다. 전설은 해당 아군이 지닌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의 100%와 주문력의 40%를 얻습니다.
음유시인 (1)
플레이어 전투에서 살아남는 아군이 20% 확률로 음표를 생성합니다. 바드가 춤출 땐 음표를 무조건 생성합니다.
음표를 획득할 때마다 상점에 3,4,5단계가 등장할 확률이 1%씩 증가합니다.
이렇게 롤토체스 시즌7 시너지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때까지 시즌들의 시너지들이 꽤나 많이 보이네요. 예전부터 롤토체스를 쭉 해왔던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더 빠르게 새로운 시즌에 적응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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