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만렙확장과 함께 업데이트 된 던파의 신규 콘텐츠인 몬스터 도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렙을 달성하고 소위 말하는 일던 뺑이(일반던전을 반복해서 도는 것)를 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동으로 몬스터의 파편을 획득하곤 합니다. 이 파편을 이용하여 몬스터 도감을 점점 업그레이드시키는 형태인데요, 나름 보상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파 몬스터 도감 

몬스터도감은 던파 내에서 ESC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현재까지는 일반던전 8종과 상급던전 2종의 몬스터들만 존재합니다. 또한 특정 몬스터 등급을 올릴 수 있을 때에는 오른쪽 윗부분에 알림 표시가 뜨기도 합니다. 보면 알 수 있듯이 몬스터마다 별의 개수(등급)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오른쪽 위를 보시면 모은 별을 일정량 모으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던전별로 보상을 얻는데까지 필요한 별의 개수는 다르며, 보상 역시 상이합니다. 

 

보상들 중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변신 코스튬 및 아바타들입니다. 코스튬의 경우 마을에서 사용 가능하며 특정한 것으로 변신하는 것이고, 아바타 상자들은 모두 모자 아바타로 아바타 옵션은 있지만, 엠블렘 소켓은 없으며 교환, 해체가 불가능합니다. 

 


 

몬스터도감 몬스터 등급 올리기 

처음에는 별 하나짜리 파편이 열 개 필요합니다. 그렇게 승급을 하게 되면 별 한개가 되고 이어서 별 두개로 승급하려면 별 두개짜리 파편이 10개, 별 세개로 승급하려면 별 세개짜리 파편이 10개 이런 식으로 몬스터 등급을 올려 별을 모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도감에서 던전을 클릭하고 이후 도감 왼쪽탭에 있는 인벤토리를 누르면 현재 모은 파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편은 1성부터 5성까지 있으며, 던전의 난이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더 별이 많은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편을 모아 승급을 시킬수록 더 많은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공개됩니다. 예를 들어 처음 1성으로 승급시킨 경우 스토리가 공개되며, 그 외에도 승급에 따라 약점 속성, 약점 상태 이상, 추가 스토리, 대기 모션, 이동 모션, 공격 모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 파편 정제 및 분해 

몬스터 파편은 파편 정제 및 파편 분해 기능을 통해서 상위 또는 하위 등급의 파편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파편 정제는 특정 등급의 파편 두 개를 소모하여 상위 등급의 파편을 만드는 것입니다. 

 

파편 정제는 기본적으로 2개의 파편이 소모되며 실패하는 경우 같은 등급의 파편 한 개를 돌려받고, 성공하면 상위 등급의 파편 한 개를, 그리고 대성공을 하게 되면 상위 등급의 파편 두 개를 받게 됩니다. 

 

파편 분해는 특정 등급의 파편 하나를 소모하여 하위 등급의 파편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위 등급의 파편을 소모해 하위 등급의 파편을 얻는다는 점에서 파편 분해 시스템이 왜 있는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위의 두 몬스터는 사람들이 자주 가는 대표적인 일반 던전, 나사우 삼림에서 히어로즈 이상 난이도에서만 출몰합니다. 아까 말했듯 파편은 던전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높은 등급의 파편이 나오는데, 그렇기 때문에 히어로즈 난이도부터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경우 1성 파편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편 분해 기능을 이용하여 승급을 시켜줘야 하죠. 

 


 

마무리

몬스터도감에서 사용되는 파편이나 별 개수 달성시 받는 보상은 계정단위입니다. 또한 코스튬들의 경우 계정귀속이며 아바타의 경우 상자를 열면 아마 교환불가가 아닐까 싶네요. 따라서 보상을 받을 때에는 신중하게 정해야 됩니다. 또한 파편같은 경우 경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기도 하니 돈이 많다면야 경매장에서 모조리 쓸어담아 등급을 올려줄 수 있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