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던전인 엘븐미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렙 컨텐츠는 아니며 만렙이 아닌 캐릭터들을 위한 던전 시스템으로, 만렙을 위해 달려가는 캐릭터들이나 앞으로 키울 신규 캐릭터에게 있어서 좋은 보상이 많습니다. 그러면 엘븐미어의 던전 시스템부터 입장, 보상, 그 외 꿀팁까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엘븐미어 던전 입장 및 특징 

엘븐미어는 외전 퀘스트 '숲의 약초꾼'을 클리어하면 입장이 가능해지는 던전입니다. 파티 플레이가 불가능하며 큰 특징은 던전 안에서 피로도, 무색 큐브 조각 및 장비 내구도, 크리쳐 만복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 1회 클리어 가능한 던전이며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진행 및 클리어 상태를 공유합니다. 

처음 던전 입장시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식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첫 단계를 스킵하고 바로 4단계부터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아래 1, 2, 3단계의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엘븐미어 던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최대한 얻으려면 1단계(완전한 어둠의 영역)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던전에서는 단순히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후려패면 되며 중간중간 일정 확률로 히든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히든 몬스터 처치시 엘븐미어 상점에서 구매 재료로 이용되는 잎의 형상 주화를 추가로 획득 가능합니다. 또한 엘븐미어의 진행 정보는 매주 목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엘븐미어 상점

만렙 기준으로 빨간색 테두리의 상품들을 적절히 구매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븐미어 레볼루션 무기와 근원을 삼킨 무기 합성법을 통해 105레벨 에픽 무기 근원을 삼킨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프 강화 장비인 심연의 편린 장비도 구매할 수 있으며, 마법부여 보주도 구매 가능합니다. 재질 변환권 및 불길한 수정 180개 상자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육성하는데 있어서 골드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엘븐미어 보상 

엘븐미어의 보상은 시즌 보상과 주간 보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즌 보상의 경우 한 번 획득한 경우 시즌 초기화 이전까지는 다시 획득할 수 없으며, 시즌 초기화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시즌 보상으로는 코인부터 계약 시리즈, 은 금고, 인벤토리 확장권, 여러 에픽 장비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전부 계정귀속이기 때문에 계정금고를 통해 다른 캐릭터에게 옮겨줄 수 있습니다. 

엘븐미어 상점에 이용되는 잎의 형상은 처음부터 끝까지 클리어한 기준으로 1,034개가 쌓였습니다. 그러나 엘븐미어 던전 내에서 히든 몬스터가 얼마나 등장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 900개 ~ 1100개 정도로 생각하면 되며, 시즌 보상과 달리 주간 보상이므로 매 주 저 정도의 형상을 얻을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즉, 한 달 동안 돌면 얻을 수 있는 잎의 형상은 대략 4천개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정리

피로도, 장비 내구도, 무색 큐브 조각, 크리쳐 만복도가 소모되지 않는 던전으로 매주 1회 돌아주면 됩니다. 던전 입장은 가장 낮은 단계부터 시작하면 되고 클리어하는데는 만렙 기준으로 10분 내외 ~ 2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시즌 보상 및 주간 보상은 모두 계정 귀속이기 때문에 굳이 육성중인 캐릭터로 돌 필요 없이 같은 서버 내 가장 쎈 캐릭터로 돌면 됩니다. 한 번 클리어하면 이후 다른 캐릭터로는 더 이상 던전을 입장할 수 없습니다. 

 


 

엘븐미어 꿀팁

엘븐미어 시즌 보상에서 주는 다양한 유니크 성물 장비, 에픽 장비들은 해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상점에 판매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육성 중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가급적 재질을 선택할 수 있는 상자에서는 '판금'을 선택하여 상점 판매시 다른 재질의 장비보다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장비들을 제외하고 에픽 장비들만 판금 선택 후 모두(악세사리, 특수장비 포함) 판매했을 경우 675,296 골드를 획득했습니다. 

엘븐미어 시즌 보상 중 마지막 단계 보상인 '환영을 정복한 칭호 상자'를 개봉하면 나오는 '환영을 정복한' 칭호는 모험가 명성 491을 올려줍니다. 물론 패키지와 함께 출시되는 칭호들만큼은 아니지만 업적들을 클리어해서 장착할 수 있는 칭호들의 명성은 315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부캐를 노블레스 코드에 보내기 위해 명성을 올리는 과정에서 해당 칭호를 사용하면 명성 컷 맞추기에 유용합니다. 

시즌 보상들 중 하나인 보조장비, 귀걸이, 마법석, 풍운투극 클리어권은 계정귀속에다가 기간 제한이 없으므로 냅뒀다가 새로운 부캐를 육성할 때 사용해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부캐릭터 육성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 같으면서도, 사실 렙업권이 워낙 흔하다보니 실제로 그렇게 유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기껏해야 무기 정도만 만렙까지 가는데 사용할 정도가 아닐까 싶고, 요새는 100레벨 이후 에픽퀘스트를 진행하면서도 에픽 장비들이 잘 뜨는 편이기 때문에 오히려 만렙을 찍은 캐릭터들이 더 이용을 많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