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던파의 105레벨 아이템 세팅 중 하나인 화상셋입니다. 화상세트는 이름 그대로 상태이상 중 화상에 특화되어 있는 아이템 세팅이며 주로 화속성 강화, 화속성 저항, 상태이상 : 화상과 관련이 있는 장비들을 착용하는 세팅을 말합니다. 화상세팅에 필수라고 생각되는 부위는 어깨, 목걸이, 팔찌, 반지, 보조장비이며 나머지 부위들에는 과소모를 섞거나 아니면 스스로 더 좋은 세팅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상셋 부위별 장비 

상의 

흙으로 빚은 자연 

1옵션부터 4옵션까지 화상, 화속성 저항, 화속성 강화 모두에 연관이 있는 화상세팅을 위한 상의라고 봐도 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신화 장비 상의에 밀리는 모습이며, 마땅한 신화 장비 상의를 파밍하기 어려울 때 화상세팅에서 이 상의를 사용하면 됩니다. 

 

파밍 장소 - 백색의 땅, 왕의 요람

 


 

하의

숨쉬는 자연의 생명 

화상 상태의 적을 공격하는 경우 주변 적들까지 화상 상태로 만들며 화상 상태인 대상이 많을수록 피해가 증가하는 하의입니다. 

 

파밍 장소 - 백색의 땅, 왕의 요람 

 


 

어깨 

데저트 컨실멘트 숄더 (필수) 

화상 데미지를 20%나 올려주며 피격시 자신을 화상 상태로 만들고, 화상 상태일 때 여러 버프가 걸립니다. 또 주변에 화상 상태인 적이 많을수록 그만큼 피해가 증가합니다. 

 

파밍 장소 - 나사우 삼림 

 


 

벨트 

익스펜션 서플라이 벨트 

화속성 저항 수치에 따라 모든 속도가 증가하는 벨트입니다. 다만 피격 시 10초 동안 모든 속도 30% 감소라는 리스크 옵션이 있으며 2옵션을 통해 쿨타임 회복 속도를 챙길 수도 있습니다. 화속성 저항이 높다면 1옵션의 리스크를 무시할 수도 있는 벨트로서 채용할 경우 아바타 허리 옵션에서 화속성 저항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파밍 장소 - 베리콜리스, 퀸 팔트 

 


 

신발 

HEM 리인포스 부츠 

1옵션은 그냥 별 의미가 없는 화속성 부여 버프이며 2옵션을 통해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들고, 3옵션으로 피해 증가를 챙기며 4옵션으로 화속성 강화도 함께 가져가는 신발입니다. 

 

파밍 장소 - 퀸 팔트, 나사우 삼림 

 


 

목걸이 

솔저 호너 네클리스 (필수) 

2옵션에서는 화상 전용 쿨감, 3, 4옵션에서는 각각 화속성 강화와 화속성 저항이 증가하는 옵션을 가진 목걸이입니다. 

 

파밍 장소 - 베리콜리스, 헤블론의 예언소 

 


 

팔찌 

포인트 레이더 암릿 (필수) 

화상세팅 핵심 아이템중에서도 제일 핵심인 팔찌로 데미지의 50%를 화상 데미지로 전환하며 화상 데미지를 5% 증가시킵니다. 4옵션에서 추가로 화상 데미지를 15% 증가시키며, 화상 상태인 적 공격시 스킬 공격력 7% 증가까지 가지고 있는 팔찌입니다. 

 

파밍 장소 - 캐니언 힐, 나사우 삼림 

 


 

반지 

레드 라이프 링 (필수) 

무큐기 사용시 무색 큐브 조각 대신 적색 큐브 조각을 사용하며 대신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드는 1옵션은 사실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무큐기 사용시 화속성 강화 10, 자신이 거는 화상 지속 시간 10% 감소, 화상 상태 적 공격시 스킬 공격력 증가 7% 옵션이 너무나 매력적인 반지입니다. 화상 지속 시간 10% 감소는 예를 들면 10초에 딜 10만이 들어가야 하는 것을 9초에 딜 10만을 넣는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됩니다. 

 

파밍 장소 - 베리콜리스, 헤블론의 예언소 

 


 

보조장비 

버츄얼 사이트 글래스 (필수) 

그냥 걸어다니면 바닥에 화염 지대가 생성되며 적이 이걸 밟으면 해당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듭니다. 화상 상태 적 공격 시 스킬 공격력 7% 증가 옵션을 보고 사용하는 보조장비입니다. 

 

파밍 장소 - 백색의 땅, 왕의 요람 

 


 

마법석 

언비튼 메달 

화속성 저항 관련 마법석으로 사실 마법석 부분은 상태이상 관련 옵션이 뛰어난게 없습니다. 그나마 화상셋에 가까워서 넣어본 장비로 실제로는 다른 자신에게 맞는 마법석을 찾는 것을 권장하며 정 사용할 마법석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파밍 장소 - 베리콜리스, 헤블론의 예언소 

 


 

귀걸이 

오퍼레이션 오더 

2옵션으로 화속성 강화 150 이상시 물리 크리티컬, 마법 크리티컬 히트가 15% 증가합니다. 자신이 크리티컬이 100이 안된다면 쓸만한 옵션이지만, 요즘에는 크리티컬 100%을 찍는게 어렵지 않다보니, 그래도 화속성 강화와 화속성 저항을 올려주기에 넣어보았습니다. 

 

파밍 장소 - 베리콜리스, 헤블론의 예언소 

 


 

간단하게 정리 

표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빨간 글씨는 화상셋에서 필수라는 말이며 화상셋에 다른 세팅을 섞으시려면 빨간 글씨의 장비 외의 부위를 이용하여 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화상셋은 던파에 업데이트 되고 난 직후 맞춘 사람들이 파티플레이를 하기 어려웠습니다. 심한 렉을 유발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러한 점을 수정하였고, 현재는 여타 다른 세팅들과 마찬가지로 준수하게 사용되고 있는 세팅입니다. 특히 넨마스터가 감전셋을 많이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런처들은 화상셋을 많이 올리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속성 강화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특정 속성에 유리한 직업들이 속성에 맞는 세팅으로 가는거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