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칼바람 챔피언은 바로 세나입니다. 세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선 주로 서포터 포지션이며 종종 원거리 딜러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칼바람 나락에서의 세나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소환사 주문

칼바람 나락 세나는 원딜 포지션과 같습니다. 따라서 스펠은 일반 원딜들이 드는 것과 마찬가지로 점멸 + 정화를 들거나 혹은 점멸 + 회복을 들어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스킬 빌드 

처음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시고 그 이후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템트리 

신발과 롱소드 두 개, 여신의 눈물로 시작해주시면 되며,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크라켄 학살자 또는 월식을 선택하여 올려주신 뒤 마나무네와 고연포를 올리는 빌드가 정석입니다. 신발의 경우 첫 코어 아이템을 띄워준 뒤 광전사의 군화나 신속의 장화를 올려줍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칼바람 세나 룬은 정밀 빌드에서 치명적 속도를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킬관여시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침착, 공격 속도가 오르는 전설: 민첩함, 체력이 낮은 적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며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흡혈을 위한 피의 맛, 골드 수급을 위한 보물 사냥꾼을 들어주면 됩니다. 룬 파편의 경우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세나에 대해서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칼바람 나락의 경우 CS를 다섯 명에서 나눠먹기 때문에 세나의 패시브가 더 잘 터져서 스택을 잘 쌓아 후반으로 갈수록 더 강력해지는 세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