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패치를 마친 랜덤다이스 5.1.1버전에서 사람들이 대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하는 전설 주사위가 없는 경우 어쩔 수 없지만 있다면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덱을 따라 구성하여 연승을 달릴 수 있겠죠? 과연 어떤 덱들이 대전에서 자주 사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원태눈(원자, 태풍, 눈보라) 조합 

원태눈 조합은 5.1.1 패치 이전에도 1티어 주사위를 달리고 있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 딱히 주사위가 너프되거나 버프된 것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자주 사용되고 승률 또한 우세한 덱입니다. 운영법은 초반 조커는 무조건 성장으로 복사하고, 업그레이드의 경우는 1라운드 보스가 나오기 이전 태풍 주사위를 2번 업그레이드 해주시는게 좋으며 그 이후 4성 이상의 원자 주사위들을 테두리에 배치되게끔 하면서 원자 주사위 업그레이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성 이상의 원자 주사위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태풍을 한번이나 두번 더 업그레이드해서 버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태흐제(태풍, 흐름, 제물) 조합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흥 덱으로 지난 패치에서 흐름 주사위가 버프되어 사용됩니다. 초반 제물로 인해 주사위들을 많이 뽑으면서 흐름 주사위 2업그레이드, 태풍 주사위 2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상대방 몹들이 어마무시한 속도로 이동하여 초반부에 게임을 끝내버리는 덱입니다. 원태눈 덱과 맞붙는 경우 초반에 끝내지 못하고 원태눈 덱이 고눈금 태풍 위주로 필드를 구성한다면 후반에는 원태눈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콤보덱(콤보, 적응, 소환) 

콤보덱도 성능이 굉장히 뛰어난데요, 다만 콤보덱의 경우 콤보 주사위가 7클래스가 아닌 8클래스부터 효율이 잘 나옵니다. 그 이유는 7클래스 콤보 주사위의 경우 초반 딜링이 굉장히 약해서 시작한지 1분도 안되어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콤보 주사위를 사용하시려면 8클래스 이상부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덱으로는 소환 주사위 대신 달 주사위를 넣는 덱이 있습니다. 1티어까지는 아니고 1.5티어 정도 되는 덱. 

 


 

4. 원빛눈 조합(원자, 빛의 검, 눈보라)

원태눈 주사위에서 태풍이 빛의 검으로 바뀐게 전부인데요, 사실 원태눈이나 원빛눈 조합 둘 다 후반부로 가게 되면 필드 테두리 부분에 원자 주사위가 얼마나 많은가에 따라 승부가 갈립니다. 다만 원태눈의 경우 초반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원빛눈 조합과 원태눈 조합을 비교하자면 3~4라운드 보스까지는 원태눈이 우세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원빛눈 주사위가 우세하다고 할 수 있죠. 

 


 

5. 태가흐(태풍, 가시, 흐름) 조합 

위에서 소개했던 태흐제 조합에서 제물 대신 가시 주사위를 넣은 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흐름 주사위를 이용한 덱은 빠르게 게임을 끝내는게 최대한 좋기 때문에 제물 주사위로 초반 뻠핑을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후반으로 가면 가시 주사위의 효율이 잘 나와 더 잘 버틸 수 있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상대가 어떤 덱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태흐제 조합이 더 낫다고 보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랜덤다이스 5.1.1버전의 대전 상위 덱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에는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골드 수급이나 다이아 수급이 한결 쉬워졌는데요, 만약 전설 주사위가 많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이용해 골드 및 다이아를 많이 수급하여 상점에서 전설 주사위 또는 전설 상자를 노리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