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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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랜덤다이스 5.2.0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주사위 4종과 더불어 신규 보스가 등장하였고, 협동 대전에서 중요한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주사위들이 새로 추가되었고, 어떤 보스가 새로 나왔으며 그 외 어떤 내용들이 패치가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신규 주사위 4종 추가 

1. 회복 주사위 (영웅) 

회복 주사위는 패치 이전 1주년 주사위가 회복 주사위로 변경되었는데요, 효과는 회복 주사위를 합치면 다른 플레이어 진격로에 있는 적의 체력을 일정 비율 회복 시킵니다. 협동전에서는 일정 비율만큼 체력 비례 피해를 준다고 하네요. 다만 조건이 주사위를 합칠 경우이기 때문에 뉴비들을 제외하고는 회복 주사위가 자주 채용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2. 복제 주사위 (영웅) 

일정 횟수 공격하면 복제 주사위가 복제되어 생성된다고 나와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복제 주사위가 어느정도 공격 횟수를 달성하면 복제가 되긴 됩니다. 다만 무조건 1성으로 복제되는데다가 복제주사위당 1번씩만 복제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좋은 주사위는 아닌 것 같습니다. 

 


 

3. ix10 주사위 (전설)

ix10 주사위는 주사위를 합치면 다른 플레이어의 주사위중 하나를 해킹하여 주사위가 주는 기본 공격력의 일부를 적의 체력으로 전환시킵니다. 협동전의 경우에는 주사위의 능력을 강제로 끌어올려 공격력을 상승시키죠. 개인적인 의견으로 ix10 주사위의 경우에는 대전덱에서보다 협동덱에서 더 자주 사용될 듯 합니다. 협동전 후반부에 아군의 고눈금 공격 주사위를 해킹해서 데미지를 늘려주면, 해당 주사위는 합치거나 변환되기 전까지 계속 풀리지 않고 공격력 증가 버프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이죠. 보조 주사위 느낌입니다. 

 


 

4. 침묵 주사위 

침묵 주사위는 사일런트 보스를 생각하면 편한데요, 주사위를 합치면 주사위 눈금 수에 비례하여 상대 주사위의 작동을 잠시 동안 멈춥니다. 협동전에서는 동일한 수의 이동하는 적의 움직임을 멈춥니다. 대전에서 종종 이용 될 듯 한데요, 옵션을 보시면 보시다시피 눈금당 침묵 대상이 1이고, 눈금당 침묵 지속시간이 1초이니 4성 침묵 주사위를 합치면 상대 주사위 4개가 4초동안 침묵을 하게 되는 셈이죠. 만약 상대방의 필드에 주사위 수가 몇 개 없을때 침묵 주사위를 합쳐주면 타격이 상당하겠죠? 

 


 

신규 보스 i 출현

신규 보스의 이름은 i라고 합니다. 해당 보스의 능력은 10초마다 주사위 2개를 해킹하는데요, 해킹한 주사위가 공격을 하면 공격력만큼 공격한 적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해킹된 주사위는 합치거나 변환되지 않는 경우 계속 적의 체력을 회복시키니 빠르게 변환시켜주도록 해야겠죠? 

 


 

협동 모드 변경점

기존 협동 모드에는 10웨이브에 스네이크, 20웨이브에 사일러스, 30웨이브에 나이트, 40웨이브에 매지션, 50웨이브에 레온이 나오고 그 이후부터는 2라운드마다 스네이크, 사일러스, 나이트, 매지션, 레온이 순서대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50웨이브 이후 60웨이브에 신규 보스 i가 나오고 60웨이브 이후부터는 2라운드마다 보스가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스네이크 같은 보스가 자주 나오면 더 높은 층까지 등반하기가 쉬워지는 반면 레온이나 매지션, 나이트가 자주 나오면 더 높은 웨이브를 가기가 힘들겠죠? 이번 패치로 운이라는 요소가 더욱 강화된 느낌입니다. 

 


 

게임 눈금수 확인 가능

게임에서 이제 필드에 있는 주사위 눈금의 개수 합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드위에 콤보 주사위 4눈금이 4개, 3눈금이 3개, 1눈금이 2개 있다면 주사위 업그레이드를 하는 부분 우측 상단에는 콤보 주사위 총 눈금 수인 27이 적히게 되는 것이죠. 게임을 하면서 실험같은 것을 할때 눈금이 몇 개 이상이면 어느 라운드정도까지는 괜찮다같은 결과를 도출해낼때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싶네요. 

 


 

마무리 

오늘는 랜덤다이스 5.2.0 업데이트에 대해 어떠한 점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신규 주사위가 4종이나 추가되긴 하였지만 그 외에 주사위 밸런싱 버프가 없고, 또한 특별하게 사용될만한 주사위가 아직까지 없는 관계로 대전 덱에는 그렇게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습니다. 신규 보스가 추가된 것과 협동전 보스 등장 방식이 60 라운드 이후부터 랜덤이 되었다는게 조금 큰 변화겠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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