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랜덤다이스 공략글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덱은 바로 무한전이덱인데요, 이름에 맞게 지속적으로 전이 주사위를 합쳐서 아군에게 SP를 수급해주는 서포터 역할의 덱입니다. 콤보를 이용한 덱과 자주 사용되며 딜러가 실력이 있고 운이 따라준다면 100탄 언저리는 가볍게 갈 수 있는 덱이죠. 한번 어떤 덱이고 어떻게 운용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랜덤다이스 무한전이덱 구성 

무한전이덱은 조커, 성장, 소환, 적응, 전이 주사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 한 가지라도 없는 경우 무한전이덱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만약 없는 분이 있다면 협동전을 많이 돌려서 상자로 전설 주사위를 획득하거나 또는 상점에 나오는 500 다이아 상자 또는 전설 주사위를 노리시길 바랍니다. 

 


 

랜덤다이스 무한전이덱 운영방법 

기본 운영법

전이 주사위를 적응 주사위와 합쳐서 SP를 주는 몬스터를 소환해주어 딜러가 주사위를 많이 뽑아 콤보를 많이 쌓을 수 있게 도와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소환은 소환끼리 합쳐주고, 조커는 전이 주사위를 복사하는데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필드에 정 합칠게 없는 경우엔 어쩔 수 없지만 그 외에는 소환은 소환, 조커는 전이 주사위로 바꾸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잡으면 SP를 주는 전이 몬스터는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주로 라운드 마지막 몬스터가 죽은 순간부터 다음 라운드 3번째 몬스터가 등장하는 그 사이에 쏴줘야 됩니다. 그냥 무턱대고 막 전이 몬스터를 소환하다간 게임 진행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1라운드 ~ 5라운드

우선 시작부터 5라운드까지는 전이 주사위를 그냥 막 쏴주셔야 됩니다. 콤보 주사위를 비교적 초반이 굉장히 약한 주사위이기 때문에 초반부에 전이로 SP수급을 원활하게 해줘서 초반을 버티게 하는 것이죠. 그 후 어느정도 안정이 되었다 싶으면 전이 주사위를 모아주면 되겠습니다. 

 


 

11라운드 , 21라운드, 31라운드

11라운드가 되면 전이 모아놨던 전이 주사위를 막 쏴줍니다. 그 이유는 SP를 주는 전이몹은 10라운드씩을 기준으로 주는 SP의 양이 상승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11라운드에 막 쏴주시고, 충분히 쏴줬다 싶으면 또 다시 모아줍니다. 이런 식으로 21라운드에 또 한번 막 쏴주고, 31라운드에 또 한번 막 쏴줍니다. 중간 중간에는 전이를 충분히 모아주시구요. 

 


 

41라운드

41라운드부터는 그냥 되는대로 전이 주사위를 합쳐주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41라운드 이후부터는 전이몹이 주는 SP양이 변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41라운드부터는 전이 시원하게 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후반부

후반으로 갈수록 필드 유지 및 주사위 눈금 관리에 신경써야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후반부부터는 조커를 전이로만 복사하는게 아닌 성장이나 소환 주사위로도 복사하여 골고루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의 팁

30라운드 나이트 보스 전까지는 4눈금까지의 주사위들만 합쳐주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 그 이유는 5눈금 주사위를 괜히 합쳤다가 6성 성장 주사위가 나와서 7성이 되버려 필드 한 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게 되고, 또한 그게 아니더라도 나이트가 필드 변환시 다른 6성 주사위였어도 6성 성장 주사위로 변하게 되어 마찬가지로 7성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필드 위 7성 주사위가 가득 찬 경우에는 50탄 레온 보스가 등장하기 전 다른 주사위들을 합쳐서 최대한 없애주고, 7성 주사위들을 최대한 많이 남긴 채로 레온 보스가 쓰는 스킬을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7성 주사위들이 6성 주사위들이 되고 그걸 합쳐서 다시 필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7성 조커 주사위와 7성 전이 주사위가 필드에 동시에 있는 경우 7성 조커 주사위를 7성 전이 주사위로 복사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후반부에 레온 보스를 만나면 레온이 스킬을 발동해 6성 전이주사위로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랜덤다이스 무한전이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뭐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막 쏴주면 된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이런 방법을 알고 제대로 서포팅을 하는 것과 막 전이를 쏴주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