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간만에 랜덤다이스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최근에도 꾸준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요, 대전의 경우는 미션 나오면 그때만 하고, 웬만해서는 협동전을 돌리고 있는 중입니다. 협동전에서는 주로 콤보 주사위를 활용한 덱을 이용하는데요, 느긋하게 게임을 하고 싶을때는 그냥 퀵매치를 돌리지만, 조금 빠르게 게임을 진행하고 싶을 때는 쌍콤전이덱을 사용합니다. 과연 쌍콤전이덱은 어떤 덱이고 어떻게 운영을 해야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랜덤다이스 쌍콤전이덱 

우선 쌍콤전이덱은 조커, 성장, 콤보, 적응, 전이 주사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협동전을 같이하는 상대와 내가 둘 다 쌍으로 같은 콤보, 전이가 있는 덱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쌍콤전이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루 탭으로 들어가 크루원을 모으거나 같이 협동전을 돌릴 사람들이 있는 방에 가보면 종종 'ㅆㅋㅈㅇ'라고 외치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이 'ㅆㅋㅈㅇ'가 '쌍콤전이'를 초성으로만 친 것입니다. 여하튼 조커, 성장, 콤보, 적응, 전이 주사위를 챙겨서 쌍콤전이덱을 들었다면 크루 탭에서 'ㅆㅋㅈㅇ'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협동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개개인의 클래스나 크리티컬, 필드 등에 따라서 수락을 할지 안할지는 그 사람 마음이겠죠? 

 


 

쌍콤전이덱 배틀필드 추천 

쌍콤전이덱에서 필드는 다섯 번째 항해일지 필드를 추천드리는데요, 이 필드의 경우 몬스터를 잡을 때 일정 확률로 더 많은 SP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콤보 주사위가 메인인 덱 특성상 초반이 상대적으로 약해 5라운드때 잘못하면 전복할 수 있는데요, 다섯 번째 항해일지 필드는 SP 수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초반 전복 위험을 크게 줄여줍니다. 

 


 

쌍콤전이덱 운영법 

우선 1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인 초반 부분입니다. 초반에는 주사위를 뽑아주시고, 콤보를 많이 쌓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조커 주사위를 콤보 주사위로 합치고, 적응 주사위와 콤보 주사위를 합쳐서 콤보를 늘리는데 주력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오는 전이 주사위는 최대한 그대로 냅두는 것이 좋은데요, 전이 주사위는 한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더 많은 보너스 SP를 제공하기 때문에 모아두셨다가 11라운드 몬스터가 나오면 그때부터 쏴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5라운드에서 전복할 것 같다 싶으면 상황을 보고 4라운드에서 한 두개 정도 전이를 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라운드를 무사히 클리어했다면 전이 주사위는 모아주고, 콤보 주사위로 콤보를 쌓으면서 10라운드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10라운드를 마치고 나면 모아뒀던 전이 주사위를 쏴주며 필드 빈공간을 확보하면서 계속 콤보를 쌓아주시면 됩니다. 콤보를 쌓아주면서 전이 주사위는 한번 더 모아주시구요, 20라운드 보스를 잡은 뒤 21라운드가 시작되었을 때 모아둔 전이 주사위를 쏴주시면 됩니다. 

 

29라운드가 이제 판단을 해야됩니다. 30탄 나이트 보스가 본인의 필드를 변환시키기 때문에 변환을 시키기 전에 나이트 보스를 잡을 수 있으면 전이 주사위를 그대로 냅두고, 만약 필드가 변환된다면 전이 주사위를 다 쏴주는 것이죠. 29탄에서 전이 주사위를 쏴주셨다면 그대로 게임을 진행하면 되고, 전이 주사위를 남겨두었다면 31탄이 되었을때 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이제 40탄 보스 매지션까지 잡았으면 여기서부터는 전이 주사위를 막 쏴주셔도 됩니다. 전이 주사위가 40탄 이후부터는 라운드가 올라가도 얻는 SP 수급량이 똑같아지기 때문입니다. 

 

콤보를 쌓아가면서 참고해야 될 것은 콤보수도 콤보 수지만 필드에 있는 콤보 주사위의 숫자도 신경을 써야됩니다. 콤보가 굉장히 높아도 필드에 콤보 주사위가 별로 없다면 효율이 낮아지겠죠? 게다가 60탄 이후부터는 2라운드마다 보스가 한 번씩 나오는데 레온 보스의 경우 필드 주사위들의 눈금을 하나 낮추는 능력이 있고, 매지션의 경우엔 한 주사위를 파괴해버리니 갈수록 필드의 주사위들은 약해지겠죠. 

 


 

알아두면 좋은 것

라운드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조커 주사위를 어떤 주사위로 바꿀지 고민을 많이 해야됩니다. 초반 부분에는 조커 주사위를 콤보 주사위로 복사하여 콤보 수를 늘리는게 좋습니다만, 50탄쯤부터는 조커 주사위를 성장 주사위로 바꿔서 필드 주사위 눈금들을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필드에 6눈금 콤보 주사위가 2개 있고, 거기에 5눈금 전이 주사위, 5눈금 조커 주사위가 있을 때 6눈금 콤보 주사위 말고 합칠 게 없는 경우 6눈금 콤보 주사위 두개를 합치는 것 보다 5눈금 조커 주사위를 전이 주사위로 복사하여 전이를 쏴주고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죠. 뭐, 이런 센스적인 부분은 몇 판 돌리다보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마무리

쌍콤전이덱의 경우 자신 뿐만 아니라 같이 하는 사람도 콤보를 쌓아서 스스로 라인을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명이 서포팅 덱을 가고, 한 명이 딜러 덱을 가는 조합에 비해 더 빠르게 스테이지를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만, 서포터&딜러 조합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더 높은 라운드까지 클리어가 힘들다는게 단점이죠. 적당히 70~80라운드정도까지 빠르게 올라가고 싶은 경우 사용하면 좋은 덱입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쌍콤전이덱을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봤구요,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