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7 덱은 리롤 릴리아덱입니다.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릴리아를 핵심 챔피언으로 3성작하여 사용하는 덱인데요, 릴리아의 비늘혐오자, 기병대, 요술사 특성을 모두 살린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리롤 릴리아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길 수 있는지, 증강체는 무엇이 좋은지, 아이템은 누구에게 무엇을 주는지, 그 외 기본적인 초반 운영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롤 릴리아덱 구성

리롤 릴리아덱은 릴리아, 브라움, 쓰레쉬, 다이애나, 사일러스, 올라프, 헤카림, 조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덱을 완성시키면 릴리아가 메인 딜러로 앞라인에서 활약하고 다이애나가 후방 적들을 잡으며 조이와 헤카림이 CC기를 넣거나 하는 식입니다. 기병대 특성 챔피언들은 기본적으로 단단하고, 거기에 난동꾼 특성들을 지닌 챔피언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탱킹이 자연스럽게 가능합니다. 

 


 

리롤 릴리아덱 특성 

덱을 완성시키면 챙기는 특성들은 주문도둑(1), 비늘혐오자(4), 기병대(2), 난동꾼(2), 속삭임(2), 수호자(2), 요술사(3)입니다. 초밥에서 뒤집개를 먹거나 혹은 증강체를 통해 기병대 특성을 늘려주면 좋습니다. 

 


 

리롤 릴리아덱 좋은 증강체

전투 관련 증강체들은 무난하며 기병대 특성을 늘릴 수 있는 증강체가 제일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상점 관련 증강체를 선택하여 더 빠르게 릴리아 3성작을 완성할 수 있게끔 해주거나 기병대 관련 증강체를 뽑아 릴리아를 강화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리롤 릴리아덱 아이템

릴리아에게 무한의 대검, 보석 건틀릿, 거인 학살자를 최우선적으로 주고 이어서 다이애나에게 얼어붙은 심장, 이온 충격기, 태양불꽃 망토를 주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는 공격 속도 관련 아이템이 나오면 올라프를 주거나 쇼진의 창을 조이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리롤 릴리아덱 운영법 

극초반에 릴리아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블라디미르, 하이머딩거, 나미 이 셋 중 둘을 함께 사용하여 요술사(3)을 받아주거나 혹은 세주아니를 활용하여 기병대(2)를 활용합니다. 6레벨이 되면 릴리아, 브라움, 쓰레쉬, 올라프, 사일러스와 아무 요술사 한 명을 더해 난동꾼(2), 비늘혐오자(2), 속삭임(2), 수호자(2), 요술사(3)을 적용시켜주고, 50원 이자를 받으며 리롤을 쳐서 릴리아 3성을 달성합니다. 릴리아 3성을 달성하고 나서는 레벨업을 치며 덱에 필요한 기물을 모아 덱을 완성시켜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리롤 릴리아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반에 기병대 관련 증강체가 나온다면 가볼법한 덱입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감상으로는 막 그렇게까지 덱파워가 강하다는 느낌은 못 받았으며, 중후반에는 강력하지만 극후반에는 말리는 느낌인 덱입니다. 초반 아이템이 릴리아에게 만들어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나왔다면 원활한 체력관리가 가능하며 그게 아니면 조금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