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카이사입니다. 카이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원거리 딜러 포지션이지만 칼바람 나락에서는 AP딜러로 많이 이용되죠. 그러면 과연 카이사는 시즌12 칼바람 나락에서는 과연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AP 카이사 룬

초반에는 스택을 쌓기 어렵지만 중후반 루덴의 메아리가 나오고 W스킬을 강화하고 나서는 스택을 쌓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따라서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을 메인 룬으로 사용하며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사냥의 증표, 보물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정밀에서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능력치 파편은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방어력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AP 카이사 스킬 빌드 

처음 3레벨에는 Q스킬, W스킬,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이후 4레벨부터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AP 카이사이기 때문에 AP딜이 강한 W스킬을 선마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2 칼바람 AP 카이사 템트리

템트리의 경우 보통 포션 두 개와 사라진 양피지로 시작합니다. 이후에 여신의 눈물을 구매하고 루덴의 메아리를 띄워줍니다. 신발의 경우 자신이 평타를 많이 칠 수 있는 여건이 되면 광전사의 군화를, 그게 아니라면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줍니다. 마법사의 신발을 올렸다면 지평선의 초점 하위 아이템인 악마의 고서를, 광전사의 군화를 먼저 올렸다면 방출의 마법봉을 구매하여 W스킬 강화를 완료해주고 마나무네를 띄운 뒤 각각 지평선의 초점, 내셔의 이빨을 올리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AP 카이사 소환사 주문 

스펠은 개인차이긴 한데 평타를 많이 칠 수 있는, 그만큼 상대 챔피언들에게 붙을 기회가 많다면 정화가 나은 것 같고, 그게 아니라 뒤에서 W스킬 위주의 카이사를 한다면 회복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나락 카이사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AP라고 하지만 어느정도 평타가 섞여있는 느낌이 있는데, '난 W만 사용해서 딜을 넣겠다'하시는 분들은 루덴의 메아리-마법사의 신발-지평선의 초점까지 띄워주고 그 이후 적당히 주문력 아이템을 상황에 따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