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7.5덱은 바로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입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은 말 그대로 그레이브즈와 세라핀을 핵심 유닛으로 사용하는 덱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기는지, 증강체는 무엇이 좋은지, 아이템은 무엇을 누구에게 주는지, 그리고 기본적인 운영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 구성

기본적인 덱 구성은 자이라, 자크, 라칸, 세라핀, 제리, 그레이브즈, 판테온, 바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9레벨을 달성한다면 폭풍이나 전사, 신비술사, 일깨우는자 등 특성을 지닌 유닛을 찾아 넣어 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음유시인(1), 신비술사(3), 길드(1), 석호(3), 속삭임(2), 수호자(2), 일깨우는 자(2), 포병대(2)입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 좋은 증강체 

크게 추천드리는 증강체는 세라핀의 보호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키트, 덱의 특성상 아이템이 많이 필요하기에 판도라의 아이템, 재료 꾸러미, 간이 대장간, 그리고 하나씩 모자라는 특성들이 많기에 고대의 기록 보관소들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덱을 최대한 빨리 맞추기 위한 상점 관련 증강체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 아이템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의 아이템은 먼저 그레이브즈와 세라핀의 아이템을 맞춰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그레이브즈에게 피바라기, 밤의 끝자락, 거인 학살자를 주고, 세라핀에게는 쇼진의 창, 대천사의 지팡이, 모렐로노미콘을 주면 됩니다. 이후 방어형 아이템을 자크에게 주고, 제리에게는 지크를 주면 됩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 운영법 

기본적으로 덱이 2코스트 이상의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레오나 또는 나서스를 자크와 활용하여 수호자(2)를 받아주거나 혹은 말파이트와 탈리야를 자크와 함께 사용하여 석호(3)을 받으면서 무난하게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비록 초반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7레벨이 찍히고 바드를 제외한 구성이 완료되면 그 때부터 굉장히 강력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7.5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레이브즈 세라핀덱은 11월 7일 기준으로 대부분의 용들을 기용한 용덱이 아니라면 대부분 꺾지 못하는 강력한 덱입니다. 점수 올리기 좋은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