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서폿 세라핀을 다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드 세라핀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라핀 챔피언은 원래 챔피언 개발자피셜 미드 AP로 사용되는 것을 목표로 한 챔피언이라는데 현재 서폿으로 훨씬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래 미드 챔피언으로 나온 만큼 미드에서도 어느정도 힘을 발휘할 수 있는데요, 미드 세라핀은 서폿 세라핀과 달리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간단한 스킬 설명 

세라핀의 패시브 스킬은 세라핀이 스킬을 3회 시전할 경우, 스킬들에 패시브 효과가 부여되어 스킬들이 강화되며, 패시브 효과가 부여된 스킬을 사용할시 스킬을 두 번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세라핀의 스킬은 주변 아군에게 4개까지 중첩되는 음표를 남기는데요, 음표가 중첩된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음표를 모두 소모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세라핀의 Q스킬은 세라핀이 투사체를 날려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입힙니다. 니코의 Q스킬이나 코르키의 Q스킬과 비슷합니다. 

W스킬은 세라핀이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보호막과 이동속도를 부여합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세라핀에게 보호막이 이미 시전되어 있는 경우 잠시 후 주변 아군의 수에 비례하여 자신과 주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E스킬은 세라핀이 투사체를 날려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이 때 상대방이 이미 둔화 상태인 경우 상대방을 속박시키며, 이미 상대방이 기절이나 속박 등의 이동 불가 상태인 경우 기절시킵니다. 

궁극기 R스킬은 잠시 후, 경로상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을 매혹시키고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포함)에게 닿는 경우 적용 범위가 늘어나며 기술이 닿은 아군에게 음표가 최대치로 쌓이게 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스펠 선택

미드 세라핀의 경우 점멸과 텔레포트를 들어주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는 미드 세라핀의 템트리와도 관련이 있는데 세라핀이 첫 코어 아이템을 AP 메이지들의 최고의 코어템인 루덴의 메아리를 가지 않고 GLP를 가기 때문이라 추정됩니다. GLP를 띄우고 탑이나 바텀으로 로밍을 가서 GLP를 쓰고 E스킬과 궁극기를 이용하여 적을 따내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죠.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스킬 빌드

스킬트리는 서폿 세라핀과 마찬가지로 1레벨에 Q, 2레벨에 E, 3레벨에 W를 찍어준 뒤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 다음에 Q를 선마하는 이유는 메인 딜링 스킬이기도 하고 다른 두 스킬에 비해 쿨타임도 짧기 때문이겠죠?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템트리

현재 표본이 그렇게 많은 것이 아니지만 세라핀이라는 챔피언도 약간 아리와 비슷한 식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루덴을 올리는 템트리도 있지만, 그것보다 GLP, 쌍둥이 그림자를 띄우는 템트리가 더 많이 선호되었습니다. 빙결 강화를 들고 GLP - 쌍둥이 그림자 - 모렐 or 존야 이런 식으로 가주면 될 것 같으며 감전을 들었을 경우에는 루덴 - 모렐 - 데캡 or 존야를 띄워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룬 선택

룬 같은 경우는 마법이 1순위로 되어있는데 마법을 들어주는 것보단 영감의 빙결 강화와 하위 룬으로 초시계 or 마법의 신발, 비스킷,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지배의 비열한 한방과 영리한 사냥꾼 룬을 추천드립니다. 이 룬은 미드 세라핀이 빙결 템트리를 타서 첫 코어 아이템으로 GLP를, 두번 째 코어 아이템으로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는 템트리고, 감전 룬을 들꺼면 감전룬에 하위룬으로 비열한 한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 룬을, 보조 룬에는 비스킷과 시간 왜곡 물약을 추천드리고, 템트리는 루덴 모렐 데캡 or 존야 템트리르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 카운터 챔피언

아직 챔피언이 출시된지 안되서 카운터 챔피언에 대해 명확한 기준은 없는 것 같지만 그냥 평범한 AP 메이지 챔피언들마냥 제드나 탈론같은거에 잘못 만나면 싹뚝 썰릴 것 같네요. 그 외에도 3~5티어 챔피언들에게도 현재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아직은 세라핀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숙련도가 전체적으로 부족한 것 같아서 정확한 카운터 챔피언은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0 미드 세라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출시부터 시끄러웠던 챔피언이긴 한데 뭐 결국 출시가 되었고, 성능은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라 느껴지네요. 무엇보다 소나와 스킬셋이 너무 비슷한 느낌.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