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는 오랜만에 롤 아이템 소개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아이템은 바로 신성한 파괴자인데요, 신파라고 불리며 탱커 대항용으로 새롭게 추가된 주문 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의 이름에 대해서 이야기를 간단히 해보면 원문의 뜻은 신성 파괴자고 오른이 업그레이드를 하면 신 살해자인 등, 무기 자체가 신성하다는 뜻보다는 신성한 것을 파괴, 멸하는 무기라는 의미인데 번역은 이상하게도 뭔가 신성한 힘이 깃든 무기같은 뜻이 되었죠. 뭐 여하튼 어떤 아이템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신성한 파괴자

신성한 파괴자는 공격력 40, 체력 400, 스킬 가속 20이라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효과로 주문 검 효과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주문 검 효과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시피 스킬을 사용한 뒤의 기본 공격에 추가 효과가 붙는 것이죠. 허나 주문 검 효과라고 다 똑같은 주문 검 효과가 아니라 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건 이따가 다루도록 하고 신성한 파괴자의 주문 검은 대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해당 피해의 50%만큼 체력을 회복하죠. 그리고 신화급 아이템 기본 지속 효과로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구 관통력을 5%씩 부과합니다. 

 


 

신성한 파괴자 하위 아이템

신성한 파괴자의 하위 아이템은 탐식의 망치, 광휘의 검, 점화석입니다. 탐식의 망치는 공격력 15와 체력 200을 증가시키며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6초동안 최대 체력의 2%만큼 체력을 회복하죠. 점화석의 경우는 체력 200에 스킬가속 10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구요. 또 광휘의 검은 스탯 옵션은 없지만 아이템 효과로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시 공격력에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죠. 이렇게 세 아이템과 추가 골드를 조합하여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문 검 

광휘의 검, 신성한 파괴자, 삼위일체 모두 보면 주문 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아이템마다 주문 검 효과는 조금씩 상이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광휘의 검의 주문검의 효과는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력의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삼위일체의 주문 검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의 2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신성한 파괴자의 주문 검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해당 피해의 50%만큼 체력을 회복하죠. 뭐 이 이외에도 남아있는 주문 검 효과가 있는 아이템인 리치베인과 정수 약탈자도 각각 주문 검 옵션이 조금씩 다릅니다. 주문 검이라고 다 같은 주문 검이 아니라는 사실, 아시겠죠? 

 


 

신성한 파괴자와 잘 어울리는 챔피언

다시 본론인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으로 돌아와서 몇몇 챔피언들은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을 사용하면 그 효율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주로 스킬과 평타를 섞는 챔피언들이 많이 올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평타 비중이 더 높은 챔피언들의 경우 공격 속도를 위해서 삼위일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공격 속도가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으면서도 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거나 특정 스킬이 주문 검 효과가 바로 붙는 온힛 스킬인 경우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을 많이 올리죠. 이러한 챔피언에는 대표적으로 나서스, 이즈리얼, 요릭이 있습니다. 나서스의 Q는 온힛 스킬로서 Q스킬에 자연스레 주문 검이 적용되고 이즈리얼의 Q와 요릭의 Q도 마찬가지이죠. 또 갱플랭크의 Q스킬도 온힛 스킬이라 갱플래크도 신성한 파괴잘르 많이 올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신화급 아이템인 신성한 파괴자가 어떤 아이템인지 효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얼마 전 11.1 패치가 적용되고 시즌11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이때 신성한 파괴자는 딱히 변경점이 없어서 사용하시던 그대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러면 다들 배치 잘 보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