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랜덤다이스 5.7.0 패치가 1월 15일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주사위 3종, 새로운 배틀 필드 2종, 그리고 솔로 모드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는 별로 그렇게 좋은 패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한번 어떤 패치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신규 주사위 3종 추가 

현상금 주사위

주사위를 합치면 상대 주사위에게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남겨진 주사위가 합쳐지거나 파괴되면 표식이 사라지면서 자신에게 SP가 지급됩니다. 협동전에서는 본인과 상대 모두에게 SP가 추가로 지급되는 주사위입니다. 전설 주사위 종류가 많이 없는 초보 유저분들이 협동전에서 자주 사용될 것 같으며, SP가 많은면 많을수록, 주사위를 합치면 합칠수록 좋은 콤보 주사위를 활용한 덱에 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돌 주사위 

돌 주사위는 기본 공격을 하지 않는 대신에 라인 마지막 부분에서 라인 입구쪽으로 돌을 굴립니다. 해당 돌은 데미지를 입고, 일반 몬스터와 부딪힌 경우 일정 확률로 스턴이 걸리게 됩니다. 방패 주사위의 효과로 방패가 세워져 돌과 부딪힌 경우 돌이 깨지는 주사위입니다. 뭐, 이 주사위 역시 초보 유저분들에게나 사용될 것 같고, 높은 클래스 유저들은 거들떠도 안보는 주사위 예정입니다. 

 


 

조준경 주사위 

조준경 주사위는 주변 주사위들이 일정 확률로 추가대상을 크리티컬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대충 지옥 주사위같은 버프 주사위라고 보면 되겠는데요, 기본 공격 외에 추가로 공격을 한다는 점과 해당 공격이 무조건 크리티컬이라는 점에서 순간 '괜찮은거 아냐?'라고 생각했지만 현재 대전덱 메타를 보면 그렇지도 않네요. 그냥 지옥 주사위 꼴이 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규 배틀필드 2종 추가 

빛의 프리즘

빛의 프리즘 필드는 상대방에게 시전하는 스킬을 일정 확률로 복제합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암살 주사위를 쏘는 경우 일정 확률로 한 번 더 암살이 된다는 소리죠. 암살 주사위 외에도 iX10 주사위에도 적용되며 이번에 새로 나온 현상금 주사위에도 적용되는지는 아직 확인해보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필드는 주로 대전모드에서 암살 주사위를 이용한 덱에 특히 자주 사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플라즈마 쉴드 

위의 빛의 프리즌 필드가 상대에게 시전하는 주사위 스킬을 일정 확률로 복사한다면, 플라즈마 쉴드 필드는 반대로 부정적인 액티브 스킬을 확률적으로 방어합니다. iX 주사위나 암살 주사위의 공격을 일정 확률로 막아준다는 것인데요, 사실 대전 모드에서는 어떤 덱을 만날지 모르기 때문에 플라즈마 쉴드 덱을 드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플라즈마 쉴드 필드를 이용한다고 해서 상대 주사위 스킬을 무조건 막을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할 것이구요. 

 


 

솔로 모드 추가 

랜덤다이스 5.7.0 업데이트에서는 솔로 모드가 추가되었는데요, 그동안 미리 UI에 솔로모드 UI를 만들어 놓았으면서도 굳이 이벤트 탭에 등장시켰네요. 이 솔로 모드는 처음 기본 주사위인 불, 전기, 바람, 독, 얼음 주사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 이후 3라운드마다 불 주사위부터 차례대로 아래에 매달려있는 주사위들 중 한 가지로 바꾸어야 되죠. 필드 위에 불 주사위가 있었는데 불 주사위를 강풍 주사위로 바꿨다면 필드의 불 주사위는 전부 강풍 주사위로 바뀌며 업그레이드 수치는 불 주사위 업그레이드 수치와 같게 됩니다. 또 3라운드가 지나 6라운드가 되면 이번엔 전기 주사위를 전기 주사위 아래에 있는 도박 성장 주사위, 전기 주사위, 핵 주사위중 한 가지로 바꾸고, 또 9라운드가 되면 바람 주사위를 바꾸고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한번 바꾼 주사위는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잘 써야 되는 모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솔로 모드에 대한 생각

이번에 새로 등장한 솔로 모드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은 아쉬움입니다. 그간 그렇게 기대하게 만들어놓고 등장한 솔로 모드, 하루에 3회 이용 제한과 더불어 최대 보상이 10,000골드인 점은 굉장히 짜다고 느껴지죠. 어떻게 보면 게임을 오래했고 높은 클래스에 있어서 이런 생각이 드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초보분들에게는 분명 좋을 즐길거리고, 크리티컬 데미지가 고정되는데다가 얻지 못한 주사위들도 사용할 수 있어서 나름 괜찮겠지만 올드 유저들에겐 그냥 쓸대없는 모드겠죠. 개인적으로 해당 주사위들이 일정 주기마다 변경된다고 하는데, 솔로 모드 플레이어들의 최대 웨이브를 종합하여 해당 주기가 마무리 될 때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솔로 모드 이용자들중 최대 웨이브 상위 5%에게 100,000골드, 상위 30%에게는 50,000골드, 상위 50%에게는 10,000골드 이런 식으로 말이죠. 

 


 

마무리 

뭐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는 기대했던 솔로 모드가 기대와는 영 달라서 별로였고, 신규 주사위들도 그냥 안쓰는 주사위들 늘린 것 같고, 배틀 필드에서도 플라즈마 쉴드 필드는 과연 누가 사용할지 의문이 들기도 하는 그런 패치였습니다. 뭐 다음번 패치를 기대해보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