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1월 22일 롤 패치노트 11.2 내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드디어 신규 챔피언 비에고가 등장했는데요, 그 외에도 여러 챔피언들과 아이템들이 변경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챔피언들과 아이템들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롤 패치노트 11.2 하이라이트

먼저 아칼리, 다리우스, 앨리스, 아이번, 마오카이, 누누와 윌럼프, 올라프는 하향을 당했습니다. 반면 아지르, 케이틀린, 문도 박사, 르블랑, 녹턴, 세나, 샤코, 소라카, 트런들, 바루스는 상향시켰죠. 이번 챔피언 밸런스 패치는 나름 괜찮은 밸런스 패치였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트록스와 조이를 살짝 조정해주었고, 그 외에도 정수 약탈자, 돌풍, 제국의 명령, 크라켄 학살자 등 여러 아이템들이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내용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롤 패치노트 11.2 챔피언 변경점 

아칼리

Q - 오연투척검의 기력 소모량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믿음직한 마법공학 총검이 사라졌지만 아칼리는 다양한 신화급 주문력 아이템(밤의 수확자, 마법공학 로켓 벨트, 균열 생성기)을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하는 아칼리는 예상했던 것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10.23 패치에 적용된 상향 조정을 되돌렸습니다.
Q - 오연투척검
기력 소모량120/110/100/90/80  120/115/110/105/100


아지르

Q - 사막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내셔의 이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효과가 사라진 이후 아지르가 기존만큼의 위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아지르의 스킬을 상향하여 옛 영광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사막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15/13/11/9/7초  14/12/10/8/6초

케이틀린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케이틀린은 다른 원거리 딜러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조금 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상향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2.88  3.3

 


다리우스

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다리우스의 새로운 친구 발걸음 분쇄기 덕분에 다리우스는 너무 빠르게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 중첩을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에 맞춰 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의 힘 추가 능력치를 하향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30~230  20~205

 


문도 박사

Q - 오염된 대형식칼의 적중 시 및 처치 시 체력 반환이 증가합니다. E - 피학증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가학증의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문도 박사는 상단 공격로와 정글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문도 박사의 생존력과 교전 능력을 강화하고 핵심 스킬의 회복량을 높여 문도를 더 문도처럼 만듭니다.
Q - 오염된 대형식칼
적중 시 체력 반환40%  50%
처치 시 체력 반환80%  100%
E - 피학증
추가 피해량최대 체력의 3/3.5/4/4.5/5%  최대 체력의 4/4.5/5/5.5/6%
R - 가학증
체력 재생최대 체력의 50/75/100%  최대 체력의 60/85/110%

 


엘리스

Q - 독이빨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새로운 아이템과 10.23 패치의 Q - 독이빨 상향 조정 덕분에 엘리스는 게임 후반에 지나치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거미를 쫓아낼 시간입니다.
Q - 독이빨
피해량70/110/150/190/230  70/105/140/175/210

아이번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11.1 패치의 E - 보호의 씨앗 주문력 계수 하향 조정은 아이번의 툴팁에만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이 보호막 계수에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계수주문력의 90%  주문력의 80%

 


르블랑

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악의의 인장 마나 소모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한때는 속임수의 달인이었던 르블랑이 최근에는 아무도 속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르블랑이 스킬을 사용할 때와 게임 중후반에 적진에 뛰어들 때의 위험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92  97
Q - 악의의 인장
마나 소모량50/60/70/80/90  50/55/60/65/70

 


마오카이

E - 묘목 던지기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신규 시즌에서 서포터 마오카이는 상대방을 너무 쉽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오카이 주변의 수풀이 조금 덜 무서울 것입니다.
E - 묘목 던지기
마나 소모량60/65/70/75/80  60/70/80/90/100
피해량 계수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1%  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0.8%

 


녹턴

Q - 황혼의 인도자와 R - 피해망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녹턴은 다른 정글러와 비교했을 때 활약하지 못하므로 협곡을 더 자주 어둠으로 물들이고 적에게 피해망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황혼의 인도자
재사용 대기시간10초  8초
R - 피해망상
재사용 대기시간150/125/100초  140/115/90초

 


누누와 윌럼프

기본 이동 속도와 체력이 감소합니다.

현재 누누와 윌럼프는 아주 쉽게 적의 공격을 견뎌내고 쫓아가서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기본 능력치를 감소시켜 구매하는 아이템에 따라 일부 강점을 포기하도록 유도합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345  340
체력570  540

 


아트록스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R -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증가하며 R - 세계의 종결자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아트록스나 올라프 같은 챔피언은 아이템(선혈포식자 및 굶주린 히드라)과 룬(정복자 및 굶주린 사냥꾼)을 통해 엄청난 양의 체력을 순식간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들이 체력 회복을 통해 처치할 수 없는 존재가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회복 능력이 아이템이나 룬이 아닌 본인의 스킬에 의존하도록 조정했습니다.
E - 파멸의 돌진
신규이게 끝이 아니다R -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6/32/38/44/50%로 증가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50/75/100%  30/45/60%

 


올라프

W - 광포한 공격의 생명력 흡수량이 증가하며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올라프도 아트록스와 비슷한 방식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이 변경사항은 최근 도끼로 모든 상대를 찍어 누르고 있는 올라프의 전반적인 위력을 줄일 것입니다.
W - 광포한 공격
생명력 흡수14/16/18/20/22%  16/18/20/22/24%
체력 회복량 증폭0~50% (잃은 체력에 비례)  0~33% (잃은 체력에 비례)

 


세나

기본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안개 망령 생성 확률 및 안개 망령 골드량이 증가합니다. Q - 꿰뚫는 어둠의 회복 및 피해 계수가 증가합니다.

서포터 세나의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여 더 많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Q - 꿰뚫는 어둠과 공격 속도 계수를 상향하여 세나가 다양한 아이템 빌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계수0.2  0.3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비처치 유닛 안개 망령 생성 확률22%  28%
안개 망령 골드량3  8
Q - 꿰뚫는 어둠
회복 계수주문력의 25%  주문력의 40%
피해량 계수공격력의 40%  공격력의 50%
크라켄 유물포세나가 Q - 꿰뚫는 어둠을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크라켄 학살자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1중첩)

 


샤코

기본 지속 효과 - 암습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샤코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강점을 약간 상향하여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암살 능력을 강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습
피해량10~25 (레벨에 따라)  20~35 (레벨에 따라)

 


소라카

Q - 별부름으로 발동한 별의 가호 총 회복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은하의 마력 회복량 및 계수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 상향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에 맞춰 소라카의 전반적인 회복량을 상향했습니다.
Q - 별부름
별의 가호 총 회복량50/60/70/80/90  50/65/80/95/110
W - 은하의 마력
회복량80/115/150/185/220  90/125/160/195/230
회복 계수주문력의 60%  주문력의 70%

 


트런들

Q - 깨물기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얼음 왕국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트런들이 정글 및 상단 공격로에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교전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Q - 깨물기
추가 피해 계수공격력의 10/20/30/40/50%  공격력의 15/25/35/45/55%
W - 얼음 왕국
추가 공격 속도20/40/60/80/100%  30/50/70/90/110%

 


바루스

기본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부패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바루스는 공격 속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원거리 딜러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이에 바루스를 약간 상향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증가량33  40
R - 부패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120/90/60초  100/80/60초

 


조이

W - 주문도둑의 미니언 주문 파편 종류를 업데이트합니다.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으므로 조이가 W - 주문도둑으로 미니언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주문 파편을 업데이트합니다. 동시에 맵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구원을 미니언 주문 파편 목록에서 삭제했습니다.
W - 주문도둑
미니언 주문 파편 추가란두인의 예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터보 화공 탱크, 슈렐리아의 군가, 요우무의 유령검, 선혈포식자, 발걸음 분쇄기, 자객의 발톱
미니언 주문 파편 삭제구원
아이템 파편 버그 수정이제 조이가 W - 주문도둑으로 인벤토리에 있는 사용 아이템과 같은 주문 파편을 사용해도 보유한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의 주문 파편을 사용한 직후에 같은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롤 패치노트 11.2 아이템 변경점 

 


 

롤 패치노트 11.2 룬 변경점 

 


 

마무리

신규 챔피언 비에고는 킬관여를 하면 잠시 해당 챔피언이 되어 스킬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비에고는 전반적으로 롤 챔피언들의 스킬들을 최대한 많이 알고 있어야 도움이 되는 챔피언같네요. 챔프폭이 넓으면 넓을수록 해당 챔피언이 되었을 때 어떤 스킬을 사용해야 할지 등을 자세히 알기 때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