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블리츠크랭크입니다. 줄여서 블츠라고도 하는 이 챔피언은 바텀라인의 서포터 역할군을 담당하고 있죠. 특히나 멀리 있는 상대 챔피언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오는 그랩은 블리츠크랭크의 핵심 스킬이자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블리츠크랭크를 잘한다, 못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런 블리츠크랭크는 과연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느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블리츠크랭크 소환사 주문

블리츠크랭크 스펠은 점멸과 점화가 기본입니다. Q스킬로 적을 끌어온 뒤 점화를 박고 E스킬을 써서 띄우고 그 사이에 원딜이 나머지 딜을 넣어서 보다 확실하게 킬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상대팀에 순식간에 폭딜을 넣는 챔피언이 많은 경우라면 탈진을 들어 아군을 보호해주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죠. 

 


 

롤 시즌11 블리츠크랭크 스킬 빌드

스킬을 찍는 순서는 1레벨에 Q스킬을 찍어줍니다. 인베를 가거나 혹은 방어를 할 때 좋기 때문이죠. 그 다음 2레벨에는 Q스킬과 바로 연계할 수 있는 E스킬을 찍고 3레벨에는 W를 찍어줍니다. 그 이후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Q스킬을 W, E 스킬보다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블리츠크랭크의 핵심 스킬이기도 하고 찍으면 찍을수록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롤 시즌11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처음 아이템은 고대유물 방패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해줍니다. 그 이후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주는데 사용하는 경우 주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여 위험한 순간에 아군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고 기동력의 장화를 구매해주신 뒤 원딜이 딜을 잘 넣는다면 지크의 융합을 먼저, 그게 아니라 자꾸 물린다면 기사의 맹세를 먼저 올려주세요. 그렇게 두 아이템 다 올렸다면 이후부터는 상황을 보고 적 AD가 쎄면 가시 갑옷, AP가 쎄면 심연의 가면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블리츠크랭크 룬

블리츠크랭크 룬은 결의의 여진을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Q스킬과 E스킬, 그리고 궁극기 이렇게 세 가지 스킬이 CC기이기 때문에 여진을 터뜨리기 유용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철거와 사전 준비, 과잉 성장을 들어주면 되구요, 보조룬으로는 영감의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블리츠클랭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Q스킬만 잘 사용해도 굉장히 도움이 되며 특히나 이동기가 없는 대상을 끌기가 더 쉽습니다. 그런 이유로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이나 루시안, 트리스타나같이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이라면 꺼내지 않는게 좋으며 상대 원딜이 이동기가 없고 거기에 서포터도 물몸인 경우 픽하면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