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카타리나입니다. 카타리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미드 라이너로 이용되고 거기에 실력이 있으면 충분히 게임을 캐리할 수 있는 능력도 지니고 있죠. 노코스트 챔피언인데다가 조건을 만족하면 E스킬 순보의 쿨타임이 대폭 줄어들어 연속적으로 킬을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과연 카타리나는 칼바람 나락에서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고 스킬은 어떻게 올리며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찍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카타리나 소환사 주문 

카타리나의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카타리나는 순보라는 이동기가 있지만 적이나 아군이 해당 위치에 있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적 한복판에 진입할 때 눈덩이를 이용하여 진입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카타리나 스킬 빌드

칼바람 카타리나 스킬의 경우에는 처음 3레벨 시작에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줍니다. 이후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스킬을 E, W스킬보다 더 빨리 마스터해주는 이유는 Q스킬이 메인 딜링 스킬이고 원거리 공격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카타리나 템트리

카타리나는 템트리를 AP, AD 둘 다 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군 조합을 보고 AP딜러가 더 많으면 AD템트리를, AD딜러가 더 많으면 AP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AP 템트리의 경우 균열 생성기 - 마법사의 신발 - 내셔의 이빨, 존야의 모래시계 순서로 올려주시면 되고 AD 템트리의 경우 신성한 파괴자 - 헤르메스 or 판금 장화 - 거대한 히드라 - 몰락한 왕의 검 순서로 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카타리나 룬

칼바람 카타리나 룬은 정복자를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패시브로 인한 순보 쿨 초기화로 스택을 순식간에 쌓을 수 있으며 거기에 적 한 명을 잡고 빠지는 것 보다 이어서 다른 대상을 물어 정복자를 터뜨려서 체력을 회복시키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연속 처치가 가능한 카타리나의 생존력을 더 늘려주는 승전보와 CC기로 조금이라도 버티는 전설: 강인함, 딜링을 늘려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며 보조룬으로는 돌발 일격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아군 조합을 봤을 때 올 AD, 혹은 올 AP 이런 조합인 경우 상대 탱커가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 한 가지만 집중해서 올릴 수 있어 게임이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카타리나는 이런 부분을 해소시킬 수 있으며 거기에 챔피언 성능도 준수하여 좋은 챔피언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조작이 사실 쉬운 편은 아니라 몇 판 연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