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애니비아입니다. 애니비아는 최근 다른 미드 1티어 챔피언들이 너프를 당하여 간접 버프로 미드 1티어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6레벨 이후부터 엄청나게 빠른 라인 클리어 및 파밍 능력을 보유하고 거기에 벽을 세우는 능력으로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연 미드 애니비아는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애니비아 소환사 주문 

애니비아는 주로 점멸과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블루가 있으면 마나 걱정을 안해도 되지만 블루가 없을 때에는 마나가 굉장히 빨리 소모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리고 상대가 로밍을 자주 다니는 챔피언인 경우 합류를 위해 텔레포트를 주로 들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애니비아 스킬 빌드 

애니비아의 스킬 빌드는 1레벨에는 Q를 찍고 2레벨, 3레벨에는 E, 4레벨에는 W 그리고 그 이후부터 R-E-Q-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E스킬이 핵심 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죠. 주로 사용되는 콤보는 Q스킬을 맞추고 E스킬을 확정타로 맞추는 것입니다. 6레벨 이후부터는 궁극기를 이용하여 더 각을 잘 만들어낼 수 있고 또한 W스킬로 벽을 통해서도 더 좋은 각을 만들어낼 수 있죠. 

 


 

롤 시즌11 애니비아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반지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해줍니다. 이후 첫 귀환에서는 마나 소모를 감당하기 위해 여신의 눈물을 구매해주시고 그 상태에서 사라진 양피지 아이템을 올려주면서 마나 부족을 감당해냅니다. 그러고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리신 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존야의 모래시계, 그리고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워준 뒤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고 여기까지 완성되었으면 이후부터는 상황에 맞게 모렐로노미콘이나 공허의 지팡이, 악마의 포옹 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애니비아 룬

미드 애니비아는 순식간에 많은 딜링을 가하는 누커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전이 제일 효율적이며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마나를 버티기 위한 침착과 딜링을 늘리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미드 애니비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1티어인만큼 그만큼 효율이 잘 나오겠죠? 또 애니비아는 제드나 르블랑, 아펠리오스 등과 다르게 스킬 구성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한 두판만 해보시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감이 대충 올 것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