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루시안입니다. 루시안은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원거리 딜러로서 활약합니다. 사정거리가 다른 원딜들에 비해 그렇게 길진 않지만 이동기인 E스킬과 스킬 사용 후 평타를 두 번 때리는 패시브로 인해 상당히 적에게 접근하여 딜을 넣는 인파이터 형식의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과연 루시안은 칼바람 나락에서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루시안 소환사 주문 

루시안의 스펠은 점멸과 정화를 들어줍니다. 보통 루시안은 E스킬로 적을 추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적의 CC기를 맞는 경우 바로 풀어주고 오히려 적을 따내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정화를 사용하는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회복을 들어줘도 무난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루시안 스킬 빌드

처음 3레벨로 시작하는 칼바람 나락에서 루시안의 스킬 빌드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이후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Q스킬이 딜링이 높아 궁극기를 제외하고 제일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며 W스킬의 경우 많이 찍어도 딜링은 그렇게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마스터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루시안 템트리 

칼바람 루시안의 템트리는 비교적 자유로운 편입니다. 우선 시작 아이템은 절정의 화살과 포션 두 개로 시작해주며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선택해서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가장 많이 올리는 것은 돌풍이며 그 외에도 크라켄 학살자, 월식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첫 코어 아이템을 올렸다면 이후 광전사의 군화를 올려주시고 정수 약탈자, 나보리 신속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상황에 맞게 세릴다의 원한,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멜모셔스의 아귀, 필멸자의 운명 등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루시안 룬 

루시안은 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 후 평타를 두 번 때리는 패시브로 인해 기본 공격을 여러번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정밀의 집중 공격을 핵심 룬으로 사용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 부족을 줄여주는 침착과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전설: 민첩함, 딜링을 증가시켜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피흡을 위해 지배에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구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루시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칼바람 루시안이 돌풍을 간 경우 조금 떨어져 있는 피가 없는 적을 향해 E로 돌진 후 돌풍을 사용하여 돌풍 데미지와 더불어 평타 두 방을 우겨넣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