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최근 들어서 새롭게 롤 11.17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패치에서는 어떤 챔피언들이 너프를 당하고, 또 어떤 챔피언들이 버프되었으며 거기에 변경된 챔피언들은 어떤게 있는지, 또 아이템과 룬 변경점은 어느게 있는지 11.17 패치노트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패치노트 11.17 하이라이트 

일단 간단하게 확인해보면 이번 11.17 패치에서는 비에고, 그레이브즈, 이렐리아, 레오나, 케인, 제드가 너프를 당했고 티모, 이블린, 나미, 에코, 리산드라, 세나, 자야가 버프되었습니다. 그 외에 아크샨, 갱플랭크, 아무무, 루시안이 변경점이 있으며 룬은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이 변경되었고 아이템은 요우무의 유령검, 선체파괴자, 신성한 파괴자, 마법사의 최후, 독사의 송곳니가 변경점이 있습니다. 세부적으론 어떤 점이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버프된 챔피언 

확실히 잘 안쓰이는 챔피언들이 버프를 당했습니다. 특히 정글 에코의 경우 정글링 능력을 향상시킨 것으로 상당한 수요가 예상되며 그 외에는 큰 변경 없이 그냥 간단하게 수치만 살짝 조정한 느낌입니다. 

 


 

너프당한 챔피언 

제드와 이렐리아가 버프를 당했네요. 이 두 챔피언은 각각 미드, 탑에서 굉장한 활약을 보이고 있기에 어느 정도 너프가 필요했습니다. 예정된 너프라고 할 수 있죠. 제드의 경우 표창의 공격력은 올랐지만 궁극기 쿨타임을 늘리고 E스킬 계수를 크게 너프하여 표창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가 핵심이 되었습니다. 

 


 

변경된 챔피언 

아크샨은 아직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챔피언이라 변경한 것 같고 아무무의 경우 확실하게 버프쪽인 방향이네요. 갱플랭크의 경우 전체적으로 너프된 느낌이며 루시안의 경우 서폿과 함께 원딜 라인을 가는 경우 얻는 이점이 많아졌습니다. 탑이나 미드 루시안 말고 원딜로 쓰라는 그런 느낌이네요. 

 


 

아이템, 룬 변경점 

너무 과도하게 많은 챔피언들이 올리는 신성한 파괴자를 너프했고 그 외에 잘 올리지 않거나 기회비용이 너무 높거나 한 선체파괴자, 독사의 송곳니, 마법사의 최후, 요우무의 유령검을 버프했네요. 또 룬에서는 기민한 발놀림이 변경되었는데 기민한 발놀림을 사용하는 챔피언들 중 근거리 챔피언에게는 너프,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버프가 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패치노트 11.17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꽤나 많은 챔피언들이 변경되었고 아이템들도 많이 변경되었네요. 특히나 앞으로 아무무, 루시안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되는 패치였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