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갱플랭크입니다. 갱플랭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탑 라이너로 기본 공격은 근접이지만 Q스킬과 E스킬로 원거리 공격을 가하며 W스킬로 CC기를 바로 해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궁극기의 경우 글로벌 궁극기로 멀리 있어도 지원을 해줄 수 있죠. 그렇다면 과연 갱플랭크는 칼바람 나락에선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갱플랭크 소환사 주문 

칼바람 갱플랭크 스펠의 경우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주는게 보통입니다. 눈덩이 효율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 외에 들만한 다른 스펠이 딱히 없기 때문이죠. 또 궁극기를 사용하고 적이 맞으면 슬로우가 걸리는데 그 적에게 눈덩이를 더 잘 맞춰서 킬을 따내는 방법도 있구요. 

 


 

롤 시즌11 칼바람 갱플랭크 스킬 빌드

처음 시작하는 3레벨에는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줍니다. 그 다음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스킬이 원거리 타케팅 스킬이기 때문에 제일 효율이 좋아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며 W스킬은 그냥 쿨타임이 돌 때까지 조금 사리면 되기 때문에 마지막에 마스터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갱플랭크 템트리

칼바람 갱플랭크 템트리는 첫 시작 아이템으로 광휘의 검과 롱 소드 두 개를 올려줍니다. 그러고 첫 코어 아이템으로 정수 약탈자를 올려주시고 아이오니아 장화를 띄워준 뒤 드락사르의 황혼검과 징수의 총을 올리는게 보편적입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무한의 대검, 스테락의 도전, 도미닉 경의 인사, 필멸자의 운명 등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갱플랭크 룬

칼바람 나락에서는 지배의 어둠의 수확 룬을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고 보조룬으로는 마나 회복을 위한 침착과 딜링 증가를 위한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칼바람 나락 갱플랭크는 사실 E-E-Q-E 콤보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 콤보를 제대로 쓸 줄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확 갈리게 됩니다. 만약 갱플랭크를 칼바람 나락에서 처음 하시는 사람이라면 해당 콤보를 제대로 쓸 수 있게 연습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