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레오나입니다. 레오나는 옛날부터 전형적인 서포터 라이너로서 스킬 중 3가지가 CC기이고 거기에 W스킬로 높은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원딜들을 든든하게 지켜줍니다. 또한 다른 서포터 챔피언들에 비해 조작 난이도가 쉬운 점도 레오나의 장점에 속하죠. 그렇다면 과연 서폿 레오나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느 순서로 올리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레오나 소환사 주문

레오나의 스펠은 점멸과 점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레오나는 바텀 라인전에 있어서 먼저 아군이 2레벨을 달성하는 선2레벨 구간에서 바로 찍자 마자 E스킬로 적 원딜에게 들어가 평타 - Q - 평타 - 점화를 사용하면 아군이 호응을 잘 해준다면 킬을 내기 쉽습니다. 킬을 내지 못하더라도 웬만한 적들은 점멸을 빼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다음 킬각을 노려볼 수도 있죠. 

 


 

롤 시즌11 레오나 스킬 빌드

레오나는 1레벨에는 Q, 2레벨에는 E, 3레벨부터는 R-W-E-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W스킬이 찍으면 찍을수록 사용시 레오나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E스킬이나 Q스킬의 경우 굳이 그렇게 많이 찍어서 쿨타임을 감소시켜도 들어가는 타이밍이 그렇게 자주 있는게 아니라서 나중에 마스터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레오나 템트리

레오나의 템트리는 고대유물 방패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해줍니다. 이후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주시며 기동력의 장화를 구매해줍니다. 그 다음부터는 지크의 융합을 올려준 뒤 상황을 보면서 기사의 맹세, 가시 갑옷, 심연의 가면 등 방어력,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레오나 룬

레오나는 스킬 중 3가지가 CC기이기 때문에 결의의 여진을 들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탱킹을 위해 생명의 샘, 뼈 방패, 과잉 성장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에는 라인 유지력을 위한 비스킷과 쿨감을 위한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레오나는 초보자들이라도 한 두판만 해보면 금방 어떤 캐릭터인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원딜러들이 든든하게 여기는 서포터이기도 하구요.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레오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레오나를 플레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