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아칼리입니다. 아칼리는 암살자군 챔피언으로 상대방 물몸 챔피언들을 순식간에 암살하며 또한 W 장막 스킬을 통해서 안전하게 도망치기도 하죠. 그런 아칼리는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마스터하며 룬,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칼리 소환사 주문

칼바람에서 아칼리는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근접 챔피언인 아칼리가 상대방 진영에 손쉽게 다다갈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눈덩이를 들어주는 것입니다. 그 외에 스펠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네요. 

 


 

롤 시즌11 칼바람 아칼리 스킬 빌드

스킬의 경우 처음 3레벨에는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주고 이후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Q스킬이 쿨타임도 짧고 딜링도 괜찮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입니다. W스킬의 경우 먼저 마스터해도 딜링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며 별로 기대치가 낮기 때문에 마지막에 마스터해주는 것이구요. 

 


 

롤 시즌11 칼바람 아칼리 템트리

칼바람 아칼리의 템트리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균열 생성기를 첫 코어 아이템으로 올리는 방법과 두 번째로는 밤의 수확자를 첫 코어 아이템으로 올리는 방법입니다. 균열 생성기 템트리의 경우 흡수의 시선을 먼저 올려주고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 악마의 포옹을 올려주면 되고 밤의 수확자 템트리의 경우 존야의 모래시계 리치 베인을 올려주면 됩니다. 균열 생성기 템트리의 경우 유지력을 위한 템트리며 밤의 수확자 템트리는 극딜 템트리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칼리 룬

칼바람 나락 아칼리는 메인 룬으로 정복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지속 딜링 능력을 향상시켜줌과 동시에 흡혈 능력도 더 도와줍니다. 정복자를 터뜨리기가 쉬운 챔피언은 아니지만 장막속에 있다가 평타+Q, 평타+E를 이용해 터뜨리기만 하면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침착과 전설: 강인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피흡을 위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아칼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칼리 자체가 손을 어느정도 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 번도 안해본 사람이 플레이하기엔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칼바람 나락에서도 잘하는 아칼리는 굉장히 잘하는 모습을, 그게 아니라면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극명하게 실력이 갈리는 챔피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