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아트록스입니다. 아트록스는 원래 과거에는 궁극기가 부활이었던 시절도 있었지만 패치를 거듭하여 연속적으로 너프된 비운의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시즌11에서는 선혈포식자라는 아이템과 시너지가 굉장히 잘 맞아 떨어지는 챔피언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체력을 급속도로 회복하거나 때려도 계속 흡혈을 하며 오래 버티거나 적을 다 쓸어담는 챔피언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 아트록스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느 순서로 마스터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트록스 소환사 주문

먼저 아트록스는 E스킬이라는 이동기가 있지만 효과가 매우 빈약하여 적을 추격하는데는 힘든 정도입니다. 그 외에는 거의 뚜벅이나 마찬가지이므로 점멸과 함께 눈덩이를 들어주는게 제일 좋은 선택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트록스 스킬 빌드

처음 시작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고 이후 3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궁극기를 제외하고 Q스킬이 아트록스의 핵심 스킬이자 노린다면 에어본을 먹일 수 있어서 먼저 마스터해주며 W스킬과 E스킬은 고만고만한 스킬인데 그나마 E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줘서 쿨타임을 더 빠르게 하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아트록스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강철가시 채찍과 신발로 시작해줍니다. 이후 선혈포식자를 첫 코어 아이템으로 올린 뒤 상대팀 상황을 보고 AP가 많으면 헤르메스, AD가 많으면 판금 장화를 올려주신 뒤 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주세요. 이후부터는 상황을 보면서 AD 챔피언들에게 너무 순삭당한다 싶으면 죽음의 무도를, AP챔피언들이 강하면 정령의 형상을, 범위 딜이 더 필요하면 굶주린 히드라를, 방어력 아이템을 많이 올렸다면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트록스 룬

아트록스의 궁극기는 일정 시간동안 이동 속도, 공격력,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궁극기를 킨 상태로 적 한복판에서 딜링을 넣다가 체력이 없을 때 첫 코어 아이템인 선혈포식자를 쓰면 거의 풀피로 돌아오며 이후 정복자를 터뜨려서 쓰러지지 않고 계속 흡혈을 하면서 딜을 넣는 챔피언이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메인 룬은 정복자를 들어주시고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와 전설: 강인함, 최후의 저항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아트록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선혈포식자를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 그리고 들어갈 타이밍을 얼마나 잘 노리는지, 스킬들 사이에 평타를 얼마나 잘 때리는지 등 개인적으로는 다루기 쉽지 않은 챔피언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연습을 통해 익숙해진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챔피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