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롤을 즐겨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마법공학 상자를 알고 계실 것입니다. 마법공학 상자는 특수한 전리품으로 개봉하는데 마법공학 열쇠가 필요하며 개봉하게 되면 챔피언 파편, 스킨 파편, 감정표현, 보석, 와드 스킨 파편, 아이콘이 랜덤으로 등장하죠. 이 마법공학 상자는 물론 현질로 얻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도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종종 롤 소환사의 협곡이나 칼바람 나락을 플레이하다가 마법공학 상자를 받았다는 알림을 본 적이 있을텐데 이번 시간에는 마법공학 상자를 얻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마법공학 상자 얻는법

먼저 마법공학 상자는 소환사의 협곡, 칼바람 나락에서 S- 이상 등급을 달성하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처럼 상자를 획득했다고 안내됩니다. 이때 한 챔피언당 한 시즌에 한 번 획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보면 애쉬로 이번 시즌인 시즌11에 마법공학 상자를 얻었다면 시즌11 기간에는 애쉬로 계속 S- 랭크 이상의 성적을 거둬도 상자를 얻을 수 없게되죠. 또한 AI와 플레이해서는 상자를 획득할 수 없고 PVP게임 모드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자기 자신이 S- 등급 이상을 달성하고 아직 해당 챔피언이 마법공학 상자를 받지 않은 챔피언인 경우 마법공학 상자가 주어지는데요, 이때 위의 이미지처럼 다인큐를 돌렸을 때(사전 구성 팀원이 있을 때)라면 아군이 S- 등급 이상을 달성하여도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챔피언 확인 

이렇게 상자를 얻는 방법을 알았어도 이때까지 과연 내가 어느 챔피언이 상자를 이미 받았고, 어떤 챔피언이 아직 상자를 받지 못했는지를 잘 몰라서 헤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자면 일단 상단의 메뉴중 '컬렉션' 메뉴를 들어가줍니다. 그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챔피언 탭이 위처럼 나오게 되죠. 

그다음 좌측 하단의 메뉴에서 '상자 획득 가능'을 눌러주세요.

그 후 스크롤을 내려주다보면 어느 부분부터 이미지처럼 챔피언 일러스트 우측 상단에 저런 마법공학 상자 표시가 되어 있을텐데요, 그게 바로 이번 시즌 이미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한 챔피언들입니다. 저 표시가 없는 챔피언들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챔피언으로 S- 등급을 달성하면 마법공학 상자를 얻을 수 있겠죠? 

또 만약 픽창에서 어떤 챔피언으로 S- 등급 이상을 달성해야 상자를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처럼 포지션 아이콘들이 있는 가운데 맨 오른쪽 마법공학 상자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요, 클릭해서 나오는 챔피언들이 마법공학 상자를 아직 이번 시즌에 못 받은 챔피언들입니다. 

 


 

S- 등급 이상을 달성했는데도 상자가 안얻어진다면?

내 정보 탭에서 좌측 하단에 마법공학 상자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저런 안내창이 뜹니다. 이는 마법공학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한한 것인데요, 아래에 숫자 3은 앞으로 세 차례 조건이 맞는 챔피언으로 S- 이상 등급을 달성하면 마법공학 상자를 더 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 이 기회는 일주일에 하나씩 추가됩니다. 최대 4회까지 누적되며 만약 저 상자 아이콘 아래 숫자가 0이라면 S- 등급 이상을 달성하더라도 상자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또한 미보유 챔피언으로 S- 등급 이상을 달성하여도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보유중인 챔피언으로만 가능하며 예외로 모든 챔피언이 이용 가능한 PC방에서는 챔피언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조건 충족시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마법공학 상자 얻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당히 긴 글이 되었는데요, 핵심 포인트는 한 챔피언당 한 시즌에 마법공학 상자 하나, S- 등급 이상 획득, 마법공학 상자 획득 기회 남아있을시, 미보유 챔피언은 적용 안됨(PC방 예외) 이렇게가 되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