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아무무입니다. 아무무는 과거 소환사의 협곡에서 정글러 포지션이였지만 Q스킬이 충전식으로 변하고 나서 이젠 완전히 서포터 포지션으로 자리잡았죠. 그렇다면 과연 칼바람에서의 아무무는 변한게 있을까요? 칼바람 아무무의 스펠부터 스킬 찍는 순서, 룬, 템트리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무무 소환사 주문

먼저 칼바람 아무무는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점멸이야 당연한 것이고 눈덩이를 들어주는 이유는 Q스킬과 연계가 굉장히 좋기 때문입니다. 눈덩이를 맞춘 뒤 적진에 순식간에 돌진하여 점멸을 이용해 많은 적들에게 궁극기를 맞출 수 있기도 하고, 또한 눈덩이를 사용 후 Q스킬을 맞추는 연계도 가능하게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무무 스킬 빌드

스킬의 경우 처음 시작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고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Q스킬과 궁극기 스킬이 사실상 아무무의 핵심이고 나머지 두 스킬은 솔직히 말하면 좀 구립니다. 그나마 E스킬이 더 효율이 좋기 때문에 R, Q스킬을 마스터해주고 E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며 W스킬을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해줍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무무 템트리

칼바람 아무무 템트리의 경우 바미의 불씨와 신발로 시작해주는게 좋습니다. 초반의 경우 미니언 웨이브가 오기 전 여러 논타게팅 스킬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이를 잘 피할 수 있죠.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태양불꽃 방패를 올려주시고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상대 AP딜 비중이 높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과 심연의 가면을 올려주고 이후 가시갑옷을 올려주면 되며 만약 AD딜 비중이 더 높은 경우라면 판금 장화를 올려주고 가시 갑옷을 먼저 올려준 뒤 심연의 갑옷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워모그의 갑옷이나 란두인의 예언 등 탱템을 더 둘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무무 룬

아무무의 핵심 스킬인 Q스킬은 적을 이동불가로 만들 뿐만 아니라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진 룬과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결의에서 여진을 찍어주고 하위 룬으로는 생명의 샘, 사전 준비, 과잉성장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CC기를 넣으면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비열한 한 방과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는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아무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무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서포터로 굉장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챔피언중 한 명이죠. 다만 칼바람에서는 굉장히 전투가 자주 일어나는데 반면 초반 아무무의 궁은 쿨타임이 너무 길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챔피언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