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6 추천덱은 바로 학자 리산드라덱입니다. 리산드라를 메인 딜러로 하고 학자 시너지와 더불어 강화술사와 혁신가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식으로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구성은 어떻게 짜야되며 아이템은 어떻게 줘야되는지, 어떤 시너지를 챙길 수 있는지, 운영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자 리산드라덱 구성

기본 구성은 리산드라, 타릭, 하이머딩거, 세라핀, 오리아나, 잔나, 유미, 제이스입니다. 3코스트 이상의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자를 챙기며 빠르게 7레벨 달성 및 리롤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자 리산드라덱 좋은 증강체 

 

학자 관련 증강체나 강화술사 관련 시너지를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학자 시너지 하나를 획득했다면 유미 대신 강화술사인 룰루를 넣어서 강화술사 시너지를 더 올려주는 것이 좋으며 학자 시너지를 두 개 획득했다면 기본 구성을 유지하면섯 학자(6) 시너지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학자 리산드라덱 시너지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변형술사(1), 포근(1), 학자(4), 강화술사(3), 사교계(2), 혁신가(3) 시너지로 굉장히 다양한 시너지를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자 리산드라덱 아이템

리산드라에게 수호 천사, 거인 학살자, 보석 건틀릿을 맞춰주는게 중요하며 제이스가 나오기 전까지는 다른 챔피언을 유동적으로 포함시켜 탱커 아이템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세라핀에게 쇼진의 창, 모렐로노미콘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학자 리산드라덱 운영법

3코스트 이상의 챔피언들로 이루어진 덱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화학공학 챔피언들을 섞어 화학공학(3) 시너지로 버텨야됩니다. 이후 7레벨부터 적절히 타릭, 리산드라, 하이머딩거 3성작을 노려주면서 레벨업도 간간히 치면서 8레벨을 노려줍니다. 8레벨이 되면 마찬가지로 위의 세 챔피언 3성작을 노려주면서 유미, 하이머딩거를 찾아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학자 리산드라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반 크립에서 리산드라나 타릭, 하이머딩거가 나오고 더불어 1-3 증강체에서 학자, 강화술사 관련 증강체가 나오면 올리기에 괜찮은 덱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