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6 덱은 바로 박수 갈리오덱입니다. 갈리오덱인건 알겠는데 왜 박수 갈리오덱이냐면 갈리오의 기본 공격이 치명타가 터질 때 공격 모션이 두 팔을 벌렸다가 박수를 치는 듯한 모션이기 때문에 박수 갈리오입니다. 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갈리오가 핵심 딜러면서 탱커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어떤 덱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박수 갈리오덱 구성 

기본적으로 덱 구성은 블리츠크랭크, 타릭, 사이온, 세라핀, 잔나, 갈리오, 유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핵심 멤버들이 다 4코스트 이상이기 때문에 초반을 어떻게 잘 진행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박수 갈리오덱과 잘 어울리는 증강체 

'철갑' 증강체는 제일 박수 갈리오덱과 잘 어울립니다. 그 외에도 사교계의 심장을 받아 세라핀 대신 강화술사 챔피언을 넣어 강화술사 시너지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며, 강화술사의 영혼이나 경호대의 영혼으로 강화술사(4) 시너지 또는 경호대(4)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품격있는 쇼핑의 경우 갈리오가 나오는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박수 갈리오덱 시너지

덱 완성시 챙길 수 있는 기본 시너지는 거신(2), 사교계(3), 포근(1), 강화술사(2), 경호대(2), 고물상(2), 봉쇄자(2), 학자(2)입니다. 사실 덱을 완성시키려면 9레벨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8레벨에서 더 이상 가는게 무리일 것 같으면 유미를 빼고 덱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박수 갈리오덱 아이템 

유미, 사이온, 갈리오의 광역 CC기를 이용하여 무방비한 상태의 적을 갈리오가 일방적으로 때려서 잡는 덱입니다. 갈리오는 치명타 공격시 지면을 강타하여 주변 적들에게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무한의 대검을 주는 것이고 더불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올라가는 구인수의 격노검, 또한 상대 탱커의 방어력을 효율적으로 깎기 위한 최후의 속삭임을 맞춰주면 됩니다. 그 외에 탱커형 아이템의 경우 사이온에게 몰아주는게 좋으며 적의 회복을 저지하기 위한 모렐로노미콘을 세라핀에게 주면 좋습니다. 

 


 

박수 갈리오덱 운영법 

5코스트 챔피언인 갈리오가 핵심이기 때문에 갈리오가 나오기 전까지는 유동적으로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갈리오에게 줄 아이템을 만들어가면서 일단 초반에는 카타리나에게 아이템을 주고 탈론이나 트위치같은 걸로 암살자 시너지를 챙기면서 버티는 방법이 있고, 그게 아니라면 이즈리얼에게 아이템을 주고 질리언, 신지드, 그리고 블리츠크랭크와 함께 사용하여 혁신가(3)과 고물상(2) 시너지로 버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게 버텨가면서 이자를 모으고 레벨업을 치고 후반을 노리는 덱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6 박수 갈리오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덱이 완성되려면 9레벨까지 찍어야 되지만 8레벨에 유미를 제외하더라도 충분히 강력한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적들이 아군 CC기에 맞고 정신을 못차릴때 갈리오는 계속 딜을 넣는걸 보는게 일품이죠. 박수치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